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오버워치 컨텐더스, 지역 대항 국제대회 세부 사항 공개

작성일 : 2019.04.16

 

이미지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공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지역별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Overwatch Contenders, 이하 컨텐더스)’의 지역 대항 국제 대회, 퍼시픽 쇼다운(Pacific Showdown)과 아틀란틱 쇼다운(Atlantic Showdown)을 각각 중국 상하이와 독일 크레펠트(Krefeld)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하고, 추가적인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한국을 비롯, 호주, 중국, 아시아 태평양 등 네 개 지역의 상위 팀들이 초대되는 퍼시픽 쇼다운은 오는 5월 24일에서 26일까지(한국 시간 기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퍼시픽 쇼다운에는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컨텐더스 시즌1 최상위 두 팀, 그리고 호주와 태평양 지역에서 각각 컨텐더스 시즌1 최상위 한 팀씩 총 여섯 팀이 초대되어 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승부를 겨룬다. 

매일 첫 경기는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에 시작될 예정이며 한국팀이 출전하는 모든 경기를 포함, 퍼시픽 쇼다운의 주요 경기는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이번 대회의 티켓은 현지 예매 사이트를 통해 추후 구매할 수 있다.

그 다음 주인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는(중부 유럽 일광 절약 시간 기준) 북미 두 지역 및 남미, 유럽 지역 팀들이 참가하는 아틀란틱 쇼다운이 열린다. 아틀란틱 쇼다운에는 컨텐더스 유럽 시즌1 최상위 두 팀, 컨텐더스 북미 시즌 1 최상위 세 팀, 컨텐더스 남미 시즌 1 최상위 한 팀  등 총 여섯 팀이 참여한다: 

아틀란틱 쇼다운의 경우, 5월 31일 및 6월 1일 첫 경기는 오후 4시(이하 중부 유럽 일광 절약 시간 기준)에 시작되며, 6월 2일 경기는 오후 5시 30분에 시작된다. 이번 대회의 티켓은 현지 예매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컨텐더스 코리아, 컨텐더스 중국, 컨텐더스 북미, 컨텐더스 유럽에서 시즌1 우승을 차지한 팀들은 각각 참여하는 쇼다운 대회에서 부전승으로 승자조 2라운드로 직행할 수 있는 시드를 부여받게 된다. 그랜드 파이널을 제외한 퍼시픽 쇼다운과 아틀란틱 쇼다운의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며, 그랜드 파이널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한편, 오는 하반기 개최되는 컨텐더스 건틀렛(Contenders Gauntlet) 대회에 대한 정보 역시 공개됐다. 

건틀렛 대회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열리며, 개최 도시는 추후 공개된다. 건틀렛 대회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종료 이후, 리그에 속한 각 팀들이 다음 시즌 로스터 구성을 위한 준비에 돌입하는 기간에 열린다.

건틀렛 대회에는 총 10개 팀이 참여하며, 각 지역에 분배되는 건틀렛 진출 시드의 수는 이번 양대 쇼다운 대회의 성적에 따라 정해진다. 즉, 각각의 쇼다운 대회에서 5위와 6위 팀을 배출한 지역에서는 한 개의 시드를 잃게 되며, 반대로 1위 팀을 배출한 지역에서는 한 개의 시드를 추가로 얻게 된다. 예를 들어, 만일 아틀란틱 쇼다운 대회에서 북미 출신 팀이 5위를 기록하면 원래 세 개였던 시드가 하나 줄어, 북미 출신 두 팀 만이 건틀렛에 진출할 수 있다. 한국 팀이 퍼시픽 쇼다운에서 우승을 거두게 되면, 컨텐더스 코리아에서는 쇼다운 대회에 비해서 한 팀 더 늘어난 총 세 팀이 건틀렛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