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에픽스토어 독점작 구매는 희소식? 트라하 출시는 희소식!

작성일 : 2019.04.15

 

 
 
※ 위 이미지의 주요 이슈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에픽스토어 독점작을!
12일 에픽게임즈스토어가 국내 정식 런칭함에 따라 '보더랜드3', '월드워Z' 등을 예약 구매 가능하며 '아노 1800' 등의 오픈 베타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덕분에 독점 논란이 있었던 '메트로 : 엑소더스'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
물론 부실한 기능과 가격적 메리트의 부재, 그리고 '스팀 게임 모으기 게임(?)'의 방해 등으로 질타를 받긴 했지만 에픽게임즈스토어의 행보를 조금은 더 지켜보도록 합시다.

▶ 에픽게임즈스토어, 국내 서비스 시작…독점작 이제 한국에서도 구매

- e-편한 리뷰

기대치 않았는데 첫 인상은 일단 합격? '2079 게이트식스'
일단 몰입도는 매우 좋음! 스토리텔링도 박수 짝짝! 최근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트렌드는 죄다 용사물이지만... 2079 게이트식스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다른 모습이라는 것은 바로 본격 '동심파괴물'! 1 통수에 1 캐릭터 사망을 볼 수 있는 게임계 '판의 미로'를 보고 있는 느낌이랄까?

▶ [e편한리뷰] 2079 게이트식스, 아니, 이 맛!? '판의 미로'급 동심파괴물이 왔다!

- 신작의 계단

4월 첫 주 신작, '삼국지 인사이드', '덴신마', '바하무트x소녀'의 중간 성적은?
삼국지 인사이드는 차츰차츰 순위를 오르더니 30위권에 안착 성공! 하지만 그에 비해 덴신마는 요란한 빈수레였던 것일까요? 성적이 저조한 편이네요! 마지막으로 바하무트x소녀는 방치형 RPG 치고는 순위가 쭉쭉 오르는 중!
그.리.고! 3월 마지막 주에 출시한 프린세스 커넥트 : ReDive는 무려 7위까지 치고 올라갔군요 (4월 15일 기준 3위 달성)

▶ [신작의계단] 홀로 숨고르는 '삼인사', 입소문 필요한 '덴신마'와 '바하무트x소녀'

- 조선통신사

이런걸 통곡의 벽이라고 하는거다.
시간을 뒤로 돌리고 돌려서 오락실과 콘솔게임이 주를 이루던 시절, 동전 100원도 귀한 시절에 말입니다. 도대체가 게임을 깨라고 만들어놓은건지 아니면 그냥 엿먹이려고 만들어놓은건지 답도 없는 스테이지 혹은 공략이 존재했었습니다. 진정한 엔딩을 꽁꽁 숨겨놓은 '버블보블'이라든지, 클리어하면 다시 깨라고 하는 '마계촌'이라든지, 또 지나가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코스의 '소닉3'라든지 말이죠. 

▶ [조선통신사] 그때 그 시절 비디오 게임의 역대급 난제

- 뒷북 리뷰

민주화 열사가 되겠느냐! 가정의 든든한 가장이 되겠느냐! '비홀더'
독재자가 군림하는 나라에서 이웃사촌을 감시하게 된 주인공... 그저 국가가 시키는대로 착실히 이웃사촌을 감시하고 고발한다면 당신의 가정은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의 대변혁을 위해서는 당신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가족과 국가의 민주화 사이에서 고민하면서 내린 당신의 선택이 어떤 결말을 보여줄 지는 직접 플레이해봐야합니다.

▶ 민주화 열사가 되느냐! 든든한 가장이 되느냐! 인디 게임 '비홀더'

- 격하게 칭찬해!

이런건 솔직히 널리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최근 강원도에 유례없는 초대형 화마가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소리소문 없이 '헌드레드 소울'은 산불 이재민을 돕기 위한 아이디어를 냈는데요! 목표 기부금을 달성하면 게임 내 이용자 전체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진행한 것. 게이머와 게임사가 힘을 합쳐 목표 금액을 달성했고, 덕분에 산불 이재민 분들에게 작지만 뜻깊은 도움의 손길이 전달되었습니다. :D

▶ 헌드레드 소울, 강원도 산불 이재민 위해 기부 미션 릴레이 진행해...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