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베리 하드 던전 '절벽의 유적' 공략, 버티기가 답!

작성일 : 2019.04.09

 


베리 하드 난이도인 '절벽의 유적' 클리어 = 게임조선 촬영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는 던전이라는 중요 콘텐츠가 있다.
 
던전은 자신의 캐릭터를 총동원해 클리어하는 계단식 콘텐츠로 각 층에서 아이템과 메모리피스, 그리고 마나를 제공해주는데, 마나 퀘스트 이상의 마나를 벌 수 있는 콘텐츠인만큼 매일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던전은 하루 하나의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상점에서 데일리 쥬얼 팩을 구입했다면 한 달간은 2회까지 입장할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를 총동원한다지만, 게임 초반인 만큼 가장 강한 파티 하나로 쭈욱 밀고 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 와중에 죽은 캐릭터 한 두 명의 대체품 정도만 있으면 보스방까지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특히 각 던전 별로 보스 클리어 시, 길드 하우스에 설치할 수 있는 전용 가구를 제공하는데, 이 가구는 6시간마다 스태미너를 12씩 만드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빨리 클리어할 수록 이득을 볼 수 있다.
 

베리 하드 난이도에서 제공하는 '졀벽의 딤섬' = 게임조선 촬영
 
문제는 베리 하드 난이도인 '절벽의 유적'의 보스방이다. 80레벨의 아크 가디언이 등장하는 이 곳에서는 보스의 UB 한 방에 대부분의 50~60대 캐릭터가 나가 떨어지면서 클리어가 가능한지 의심이 들 정도의 난이도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저 사이에서는 독특한 클리어법이 퍼지면서 절벽의 유적 보스방 클리어자가 등장하고 있다.
 
바로 버티기 조합이 그 해답이다.
 
말 그대로 최소한 아크 가디언에게 죽지 않을 정도의 조합을 짠 후 계속해서 타임 오버 당하는 전술이다. 던전에서는 시간제한에 걸려 패배할 경우, 그 때까지 상대에게 줬던 피해가 유지되며, 반대로 사망하지 않은 캐릭터는 계속해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로 인해 아크 가디언에게 죽지 않을 조합으로 몇 번이고 도전해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이다.
 

모두가 살아남은 채로 FAILED를 봤다면 성공한 것이다. = 게임조선 촬영
 
주력으로 사용되는 조합은 체력 수급이 가능한 탱커와 힐러인 유카리, 치카, 유이를 포함한 힐러 조합이다. 탱커에는 쥰이나 미야코, 노조미, 시즈루 등이 기용된다. 단, 클리어를 위해서는 유이와 치카, 유카리가 아크 가디언의 UB를 맞고도 살 수 있을 정도의 육성은 되야 한다. 최소 7랭크 55레벨 이상, 여유롭게 하려면 60레벨 정도는 되야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클리어에 사용된 조합의 전투력은 3만 초반대였다. 미야코 기용시 30,000 가량 = 게임조선 촬영
 
오토를 해제한 후 UB는 플레이어가 직접 사용해야 하는데, 아크 가디언의 공격패턴 중 유의해야할 것은 로켓 펀치와 UB 2개다.
 
로켓 펀치는 전열의 탱커와 중열의 유카리까지 피해범위에 들어오는데 아크 가디언이 유니온버스트를 쓴지 얼마 안됐다면 유카리와 탱커들의 힐로 복구가 가능하며, 만약 복구가 어렵다면 치카의 UB를 사용하면 된다. 로켓 펀치를 날리기전에는 아크 가디언이 살짝 들썩이는 모션을 취하는데 이 것에 맞춰 보호막 스킬을 사용해 피해를 줄이거나 흡수할 수도 있다.
 

힐러들이 아크 가디언의 UB를 맞고 살아야 최소한의 스펙이 준비 된 것이다. = 게임조선 촬영
 
아크 가디언의 UB는 파티 5명을 전체 공격하는 기술로 막대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계속하다보면 UB가 올 타임을 감 잡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도 날아올 것을 대비해 유카리와 치카, 유이의 체력은 항상 채워두는 게 중요하다. 아크 가디언의 UB에 피격당하면 유이의 UB는 대부분 바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유이의 UB로 빠르게 복구해주면 된다.
 
예외적으로 제대로 복구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타임 업 된 후, 다시 들어가면 시작과 동시에 아크 가디언의 UB에 파티가 괴멸할 수 있다. 이 때는 클리어 파티 대신 다른 캐릭 1개를 던져넣어 아크 가디언의 UB를 빼고난 후, 다시 클리어 파티 조합으로 들어가면 된다.
 

보스의 UB가 시작부터 들어와 버티기 힘들다면 다른 캐릭터를 희생양으로 던지자 = 게임조선 촬영
 
또한, 크리티컬이나 UB 타임이 꼬여서 캐릭터가 1명이라도 죽는다면 즉시 전투를 포기해야 한다. 이렇게 할 경우 전투 상황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죽었던 캐릭터를 살려서 몇 번이고 재도전 할 수 있다.
 
요약 하자면 다음과 같다.
 
1. 조합은 자체 회복이 가능한 탱커와(쥰, 미야코, 노조미, 시즈루) + 힐러 3명 이상(유카리, 치카, 유이 필수)
2. 최소한 유카리와 치카, 유이가 보스의 UB에 사망하지 않을 스펙 (최소 7랭크, 아이템 풀강화)
3. 수동 조작 필수, 아크 가디언의 로켓 펀치에는 유카리나 치카 UB, 아크 가디언의 UB에는 유이의 UB로 대응
4. 캐릭터가 한 명이라도 죽으면 즉시 포기하고 전투 초기화
5. 보스 전투에 들어가자마자 UB를 쓰는 경우, 다른 캐릭터 1개를 던져넣어 UB를 초기화시키고 입장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