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베스파, 코쿤게임즈 M&A로 서비스 영역 확장

작성일 : 2019.04.09

 


이미지 = 베스파 제공

[기사제공 = 베스파]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전략 MMO 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공동대표 이정욱, 연윤호)를 인수했다. 
 
코쿤게임즈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국내 개발사로는 드물게 전략 MMO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해 왔으며 ‘전쟁의 노래’ 등 2종의 게임을 런칭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M&A를 통해 베스파는 현재 주력 타이틀인 ‘킹스레이드’의 ‘수집형 RPG’ 장르 외에 북미 등서구권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력 장르 중 하나인 전략 MMO 장르의 개발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다각화하게 되었다. 코쿤게임즈 역시 개발 중인 신작 ‘브레스 오브 워(가제)’의 개발에 집중하며 향후 베스파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전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해 갈 계획이다.
 
베스파 김진수 대표는 "전략MMO 장르는 높은 기획력과 마케팅, 운영 역량을 모두 요구하는 게임 장르다. 코쿤게임즈는 한국 업체로는 드물게 전략 MMO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 및 서비스 해온 회사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베스파는 앞으로 코쿤게임즈와 함께 북미권 시장을 비롯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코쿤게임즈 이정욱 대표는 "세계를 무대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스파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코쿤은 그동안 축척해온 전략MMO 개발 역량과 베스파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M&A는 코쿤게임즈 임직원들의 지분 20%를 제외한 80%의 지분(구주 및 신주 포함)을 베스파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향후 코쿤게임즈는 독립 스튜디오로 운영하되, 베스파와는 양사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