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한올엠앤씨, 신작 보드게임 '글룩스', '푸시 어 몬스터' 한국어판 동시 공개

작성일 : 2019.04.08

 

[기사제공= 한올엠앤씨] 한올엠앤씨가 4월 8일 자사의 보드게임 쇼핑몰 '한올엠앤씨'를 통해 신작 보드게임 ‘글룩스’와 ‘푸시 어 몬스터’ 2종의 보드게임을 출시했다.
 
먼저‘글룩스’는 퀸즈게임즈에서 개발한 보드게임으로 2~4인이 즐기는 추상전략 보드게임 이다. 이 게임은 길과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게임판에서 여러 구역을 자신의 빛(토큰)으로 밝게 채워 나가는 게임이다. 모든 방마다 점수를 계산하여 불빛 토큰의 점 개수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점을 얻고 승점의 합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자가 된다. 단순하면서 쉬운 룰로 초등생부터 성인까지도 충분히 같이 집중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집중력, 연산력 등의 교육적 효과가 기대된다.
 

퀸즈게임즈의 '글룩스' = 한올엠앤씨 제공
 
‘푸시 어 몬스터’ 보드게임은 5세 이상의 유아, 아동 대상의 게임으로 2015년 ‘독일 올해의 게임상(KINDERSPIEL DES JAHRES)’ 어린이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이미 작품성을 인정받은 게임이다. 정교한 손의 감각과 집중력을 발휘하여 입체 게임판에서 자신의 몬스터를 가장 적게 떨어뜨려야 승리하는 게임이다. 언뜻 쉬워 보이지만 간단하지는 않다. 직접 손을 대지 않고 두 개의 몬스터밀대를 이용해 몬스터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몬스터들의 익살맞은 표정들과 간단한 룰로 아동들이 쉽게 빠져들어 즐길 수 있다.
 

독일 올해의 게임상 어린이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푸시 어 몬스터' = 한올엠앤씨 제공
 
한올엠앤씨는 지속적인 신작 게임들을 정식 한글판으로 런칭하며, 단순 재미가 아닌 교육적 효과와 건전한 여가생활 조성에 목적을 두고 보드게임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