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복각판 메가드라이브와 사쿠라대전 신작! 세가 페스 2019 주요 이슈는?

작성일 : 2019.04.01

 



지난 3월 30일, 세가 게임즈는 세가 페스티벌 2019(이하 세가페스)를 통해 올해 론칭할 주력 신규 타이틀과 새로운 콘솔의 정보를 공개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기념하는 4종의 오피셜 게임은 모두 세가 게임즈에서 제작하며 오랫동안 정규 시리즈의 명맥이 끊겨 있었던 사쿠라 대전이 2019년 후속작으로 돌아온다.

■ 올림픽 오피셜 게임


2020 도쿄 올림픽 공식 게임 컨셉 동영상 = 세가 코리아 공식 유튜브

2020 도쿄 올림픽을 주제로 한 오피셜 게임은 총 4가지이다. 2020 도쿄 올림픽 오피셜 게임, 마리오와 소닉 at 도쿄 올림픽(콘솔/아케이드), 소닉 at 도쿄올림픽으로 각각 PS4, 닌텐도 스위치, 아케이드, 모바일로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세가의 프랜차이즈 캐릭터인 소닉 더 헤지혹은 이번에 처음으로 단독 올림픽 소재 타이틀을 가지게 됐다.
 
■ 메가 드라이브 미니


메가 드라이브 미니의 모습 = 세가 페스 방영분 캡처 

패미콤, 네오지오, 플레이스테이션에 이어 세가에서도 간판 게임기였던 메가 드라이브(세가 제네시스, 슈퍼 알라딘보이)의 복각판 미니 콘솔인 '메가 드라이브 미니'를 발매한다.

본래 메가 드라이브 미니는 2018년에 발매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9월 발매 연기를 했고 이번 발표에서 내수판과 해외판을 2019년 중 동시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가 드라이브 미니 수록이 확정된 10개 타이틀 = 세가 페스 방영분 캡처 

세가에서는 발매 시기를 늦춘 만큼 품질 개선을 위해 메가 드라이브 제작 당시 현역이었던 개발자와 설계자들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닉 더 헤지혹 2, 뿌요뿌요 2, 뱀파이어 킬러, 건스타 히어로즈, 마도물어 등 명작 타이틀 40개를 엄선하여 삽입할 것이라 전했다.

특이하게도 타이틀 내에서 언어 설정 변경이 가능하여 해외에서 검열 때문에 인게임의 내용이 달라졌던 타이틀을 원작의 내용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콘솔의 구성이나 컨트롤러의 형태는 내수판, 해외판의 여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HDMI 비디오 출력과 USB 조작 입력이 지원된다.

■ 신 사쿠라 대전


신 사쿠라 대전 프로모션 영상 = 세가 코리아 공식 유튜브

지난해 4월 14일 처음으로 발표됐던 사쿠라 대전의 최신작 '신 사쿠라 대전'이 올 겨울 중 발매된다. 이번 세가 페스에서는 타이틀만 공개한 작년과 달리 많은 정보가 공개됐다.


신 사쿠라 대전의 여주인공인 아마미야 사쿠라와 카미야마 세이쥬로 = 신 사쿠라 대전 공식 홈페이지


올바른 선택지를 통해 화격단과 친해지고 스토리를 전개하는 진행 방식은 여전하다 = 신 사쿠라 대전 공식 홈페이지

이번 작품은 본편 마지막 작품이었던 사쿠라 대전 V(5) 이후 약 10년이 지난 일본(제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작에서 세계관이 이어지고 있지만 1, 2, 4편의 주역이었던 제국 화격단은 통째로 사라진 상태이며 신생 제국 화격단이 구성되어 다른 나라의 화격단과 스포츠의 형태로 경합을 벌이는 화격단 대전 등의 설정이 부각되고 있다.

그 밖에 메인 캐릭터 디자인은 인기 소년 만화 '블리치'의 작가로 유명한 쿠보 타이토가 참여했고 스토리 작가는 이시이 지로로 변경됐으며 PS4 플랫폼으로 한국에도 정식발매되는 것이 확정됐다.
 
■ 그 외

케모노 프렌즈 3의 타이틀 이미지 = 케모노 프렌즈 3 공식 홈페이지
 
인기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인 케모노 프렌즈를 원안으로 하는 모바일/아케이드 게임 '케모노 프렌즈 3' 또한 2019년 중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공개됐으며 세가 게임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판타시 스타 온라인 2'의 신규 클래스인 팬텀이 이번 세가 페스에서 시연됐다.


페르소나 5 토크쇼의 진행을 맡은 본편의 마스코트 캐릭터 모르가나 = 세가 페스 방영분 캡처 

그 밖에도 장내 현장에서는 뿌요뿌요 퀘스트, 리볼버즈 에이트의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됐으며 페르소나 5의 확장판인 '페르소나 5 더 로얄'과 관련된 성우 토크쇼와 미니 콘서트 등을 진행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