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애플아케이드, 독점게임 100여종 이상…구독형 서비스 올가을 상륙

작성일 : 2019.03.26

 


국내 기준 26일 애플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한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100여가지 이상의 독점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애플아케이드’를 오는 2019년 가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플아케이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맥, 애플TV과 같은 여러 애플의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구독형 서비스인 만큼 광고, 활동추적, 추가구매 등의 부가적인 조건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아케이드’ 서비스 이미지 = 출처 애플 공식홈페이지

이런 환경을 기반으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개발한 사카구치 히로노부, ‘심시티’와 ‘심즈’ 시리즈의 윌 라이트 등의 다양한 개발자들이 ‘애플아케이드’ 입점 게임을 개발 중이다. 이 밖에도 코나미, 세가, 레고 등 유명 게임사들의 게임들도 ‘애플아케이드’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애플아케이드’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 오프라인 플레이를 비롯해 게임 컨트롤러 또한 지원한다. 더불어 다른 디바이스간의 연동 기능을 통해 기기를 바꾸더라도 게임의 진행상황을 이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애플아케이드’는 올가을 국내를 포함한 150여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앱스토어의 신규 탭으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구독 가격은 미정이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장정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