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페이스북 오류, SNS뿐만 아니라 게임 로그인도 문제 발생

작성일 : 2019.03.14

 

이미지 = 출처 페이스북 공식홈페이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국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2종이 일시적이 오류로 인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번 오류는 국내 기준 14일 새벽부터 시작됐으며, 일부 이용자들이 접속 및 로그인 불가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오류는 SNS 자체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한 게임 서비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게임과 같은 플랫폼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4일 오전 기준 이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로그인 불가 문제를 겪으면서 해당 게임들의 공식 커뮤니티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일부 게임사들은 공지를 통해 페이스북 서비스 장애로 인한 로그인 불가 및 계정 연동 불가 문제를 안내 했으며, 다른 로그인 방법을 통해 게임을 즐기길 권하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SNS 서비스 오류 문제를 인지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페이스북 서비스 장애 관련 공지 = 출처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장정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