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헤일로:마스터치프컬렉션, PC 버전 발표 '헤일로:리치'로 스타트

작성일 : 2019.03.13

 

이미지 = 헤일로 유튜브 갈무리

지난 2001년 처음 엑스박스를 통해 출시돼 현재까지도 엑스박스 콘솔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헤일로’ 시리즈가 PC버전으로 돌아올 계획이다. ‘헤일로’ 넘버링 시리즈는 첫 작품인 ‘헤일로’ 및 ‘헤일로2’는 PC버전으로 발매된 이후의 시리즈는 엑스박스 플랫폼으로만 출시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기준 13일 2014년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출시됐던 ‘헤일로:마스터치프컬렉션(이하 헤일로:MCC)’을 PC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게임은 ‘헤일로’부터 ‘헤일로4’까지 넘버링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헤일로3:ODST’와 같은 외전의 게임도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다.

PC버전 발표와 함께 ‘헤일로:MCC’ 라인업에 ‘헤일로:리치’도 추가됐다. 2010년 출시된 이 게임은 ‘헤일로’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PC버전의 ‘헤일로:MCC’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타이틀이기도 하다. ‘헤일로:리치’ 출시 이후에는 시리즈 순서에 따라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추가된다.

‘헤일로:MCC’의 PC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4K 해상도 및 HDR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스팀에 상점페이지가 오픈됐지만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한국어 자막 및 한국어 음성 지원은 빠져있는 상태이다.  

한편,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 또한 엑스박스 원과 PC 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 발표된 바 있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장정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