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생각투자, 즐기면서 배우는 안전게임 ‘안전할까’ 출시

작성일 : 2019.02.26

 


대표이미지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기사제공= 생각투자주식회사] 생각투자주식회사는 오는 26일, 프랑스 교육청으로부터 인증 받은 우수한 안전대응 게임 ’안전할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론으로 배우는 것 보다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청소년들이 보약게임을 통해 안전의식을 배워 즐거운 창의체험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할까는 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5가지 테마, 응급조치, 영양, 도로안전, 환경, 생물다양성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카드의 앞면에는 올바른 정답이 칠해져 있어 플레이어가 문제를 정확히 맞추면 해당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각 테마는 7가지의 상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어떤 상황의 가족이던 6명의 가족 구성원을 모두 모으면 되는 게임이다. 정답을 맞추다 보면 저절로 상식과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신문이나 책에서 습득했던 지식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바뀌는 주요내용 중 첫 번째는 안전교육이다. 초등학교 1~2학년군의 수업시수를 64시간(주당 1시간 기준) 순증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하였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제에 보드게임 ‘안전할까’와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다.
 
안전할까는 프랑스 내무부 및 국토안전부, 환경부, 국민건강영양프로그램(PNNS) 등 으로부터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UNESCO는 지속가능한 발전 및 생물다양성관련 제품의 인증한 바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