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게임 동향] 캐주얼게임의 약진, 브롤스타즈-모두의마블 탑10

작성일 : 2019.02.11

 

2019년 2월 11일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 매출 순위 갈무리

[게임조선=장정우 기자] 2월 1일 오전 기준 국내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 매출 순위로 보는 모바일게임 동향에서는 MMORPG가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캐주얼게임 2종이 매출 순위 탑10 안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탑10에 오른 게임은 ‘브롤스타즈’와 ‘모두의마블’로 지속적으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는 게임들이다. 특히 ‘브롤스타즈’는 탑5안에 오르며 MMORPG 강세 속에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모두의마블’은 지난 7일 이후로 10위권에서 탑10 순위까지 상승세를 보였다.



이 밖에도 상위권에 오른 게임들 중 ‘붕괴3rd’나 ‘에픽세븐’과 같이 최근 업데이트 및 결제 금액이 초기화돼 매출이 상승하는 월초 효과로 순위가 상승한 게임들이 순위 변동이 일어났다. 이로 인해 2월초 10위권을 유지했던 게임들이 20위권으로 밀려나기도 했다.

한편, 중국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왕자영요’가 1위를 차지했으며, 탑10 순위를 유지하던 ‘QQ레이싱’이 2위로 올라서는 모습을 보였다. 2위를 고수하던 ‘몽환서유’는 3위에 위치했다. 이 밖에도 ‘페이트/그랜드오더’, ‘붕괴3rd’과 같은 게임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일본 양대 마켓에서는 ‘페이트/그랜드오더’가 1위를 차지했다. 또 ‘드래곤볼Z폭렬결전’과 ‘퍼즐앤드래곤’이 2위 경쟁을 펼쳤다. ‘퍼즐앤드래곤’이 애플앱스토어, ‘드래곤볼Z폭렬결전’이 구글플레이 2위를 차지했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장정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