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인터뷰]리니지2레볼루션, 전투력보다 단합력! 파멸보스를 만나다

작성일 : 2019.01.22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은 최근 세계관 최고의 성인 아덴성을 두고 서버 최상위권 혈맹들이 결전을 벌이는 아덴 성혈전 프리 시즌을 진행했다.

48개 혈맹 중 3개의 혈맹이 3라운드인 성물 각인전까지 진출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전투력이 가장 낮았던 파멸 혈맹이 캐리비안해적과 스파르타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이변을 보여줬다.

과연 파멸 혈맹은 어떤 혈맹원들을 데리고 어떤 전략으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을까? 게임조선에서는 파멸 혈맹의 군주인 파멸 보스를 만나 이번 아덴 성혈전의 첫 번째 프리 시즌에 대한 소감과 우승의 비결을 들어봤다.


파멸보스의 프로필 화면 = 파멸보스 제공

Q.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前 그레시아 8서버부터 지금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이어가고 있는 파멸 혈맹의 군주 파멸보스라고 합니다. 레볼루션 초창기부터 항상 서버 1위로 자리매김하며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첫 아덴 성혈전에서 3라운드에 진출한 혈맹 중 파멸이 전투력 면에서는 가장 열세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소감을 들어볼 수 있을까요?

아덴 성혈전을 시작하면서 참여하는 모든 인원을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별도의 팀으로 구성했고 이를 지휘할 핵심 인력으로 무릉. 선녀. 별빛님을 선두로 세웠습니다.

저희의 우승은 전략이 좋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결국엔 오더를 잘 따라온 혈맹원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들 개인행동은 일절 없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줘서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덴성을 차지한 순간 = 파멸보스 제공

Q. 혈맹의 주요 전력이라고 설명해주신 무릉, 선녀, 별빛님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나요?

무릉님은 랭커로 유명한 분인데요. 명예의 전쟁이나 1:1에서는 대적할 사람이 없을 정도로 컨트롤이 좋고 순간 판단력이 뛰어납니다.

선녀님은 여성분이지만 어린 나이에 비해 게임 운영 지식이 뛰어나고 항상 문제가 발생하면 모범이 되는 답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별빛님은 모든 혈맹의 군주들이 탐내는 인재로 신속한 문제 해결 능력으로 인해 혈맹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분입니다.

간부들의 장점이 서로 다르지만 혈맹을 위해 평소에 힘써주시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 공통점이며 숫자에 불과한 전투력보다는 혈맹의 단합력을 중시하고 있는 파멸에 잘 맞는 소중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파멸 혈맹의 자랑인 3인의 선봉장 = 파멸보스 제공

Q. 이번 성혈전에서 승리한 전략은 어떤 과정을 통해 수립됐나요?

원래 세웠던 전략은 나중에라도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아덴 성혈전 당일 사용한 전략은 초반에 다른 혈맹이 내성문 쪽에 배치한 병력이 느슨하다고 판단한 간부진들이 빠르게 적의 공성 기지를 찔러 병력을 분산시킨 뒤 애매한 힘싸움 구도를 강제한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간부진의 날카롭고 신속한 판단 덕분에 저희의 본대는 혼란스러운 상황 가운데 성물 각인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었죠

Q. 사실 당시 캐리비안해적 혈맹의 전투력이 워낙 압도적이어서 파멸 혈맹의 우승을 예측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우승을 확신하고 계셨나요?

공성전은 결국 공성 기지가 깨지면 그대로 아웃입니다. 다른 혈맹들이이 부분에 대한 대처가 조금 미흡하였기에 기습 전략에 쉽게 넘어가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저희 혈맹의 전투력이 그리 높지 않아서 다음 성혈전에서 파멸 혈맹이 쉽게 성을 내줄 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더러 있겠지만 저희 혈맹은 결코 만만하지 않습니다. 서버 1위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그만큼 강한 단합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음 성혈전에서 또 다른 전략과 월등한 단합력으로 왜 파멸 혈맹이 1대 성주가 됐는지 증명하고 싶습니다.


시작한 지 3분 만에 게임을 끝낼 수 있는 뛰어난 결정력이 무기라는 파멸 혈맹 = 파멸보스 제공

Q. 다음 성혈전에서 파멸 혈맹을 위협할만한 강력한 혈맹이 나올 수 있을까요?

딱히 특정 혈맹을 라이벌로 주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서버의 상위 혈맹은 모두 저희의 경쟁상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가 오더라도 지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할 생각입니다.

Q. 이번 성혈전 우승 이후 파멸 혈맹에 들어가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나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투력 제한이 있는 것은 다른 혈맹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저희 혈맹원분들은 워낙 게임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함께 해주고 있는 가족과도 같습니다.

때문에 항상 자리가 꽉 차 있어 근시일 내에 새로운 인원을 받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 파멸 혈맹의 단합력 = 파멸보스 제공

Q. 파멸과 같이 좋은 혈맹을 만들기 위해선 무엇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딱 한 마디면 충분합니다. '혈맹원은 군주의 통제 대상이 아니라는 것'

이 정도면 충분히 설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으신 말을 전해주실 수 있나요?

아덴 성혈전을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던 혈맹원들에게 먼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파멸 혈맹은 다시 있을 아덴 성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생각이며 아덴성의 성주가 된다면 어마어마한 혜택이 주어지니 다들 꼭 한 번씩은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성혈전을 기점으로 저희 혈맹의 팬분들도 많아졌는데 기대에 부응아 더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의 개발진에게는 최근 만렙도 풀리고 이런저런 변화가 있어서 혼란스러운 시기인데요. 현재 혈맹 간의 전쟁에 있어 항복이나 철회 시 페널티가 너무 크지 않아 전쟁을 손쉽게 회피하는 경우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이는 페널티가 크지 않다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rvr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선 승리 혈맹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패배 혈맹에 대해 확실한 페널티가 주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들이 레볼루션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힘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