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스케어크로우와 리들러 등장! DC 콜라보 2차 업데이트 적용

작성일 : 2018.12.06

 


이미지 = 넷마블 제공

[게임조선=신호현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2월 6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DC 콜라보 후속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가시온, 희귀참을 추가하고 아덴 월드 전역에 마그나딘 축제 테마를 적용했다.

◆ DC 코믹스 배트맨 콜라보 2차 업데이트


분신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강력한 스케어 크로우= 게임조선 촬영

DC 콜라보 이벤트가 종료되는 12월 27일까지 배트맨 시리즈의 빌런 캐릭터인 스케어 크로우와 리들러를 월드, 필드보스로 만나볼 수 있다.

월드보스인 광포한 스케어 크로우는 공포의 성에서 고담시로 송환된 스케어 크로우가 남긴 일종의 분신으로 매일 11시, 23시로 지정된 시간에 공포의 성 연구소라는 별도의 공간에 소환된다.

입장을 위해서는 이벤트 시공의 균열인 공포의 성을 클리어하거나 필드보스인 리들러를 처치하여 나오는 '악마의 영혼석:공포의 성 연구소' 전용 입장권이 필요하며 혈맹 아지트를 제외한 아덴 월드 전역에서 매칭형 월드 보스 메뉴를 거치면 손쉽게 해당 영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광포한 스케어 크로우는 공포의 성 등장 네임드인 포이즌 아이비와 베인의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가스를 흩뿌리며 중독과 공포를 시전하며 공략에 시간이 많이 소모될 경우 급격히 강해지는 광폭화와 스테로이드 충격기, 오염된 까마귀 등 다수의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다.

처치에 성공한다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케어 크로우 코어, 정의의 징표, 장신구 비즈, 레시피 조각이 수여되며 보물 상자를 개봉하여 DC 콜라보 아티펙트를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최후의 일격, 입힌 데미지 기여도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지능현 빌런 리들러 = 게임조선 촬영

필드보스인 리들러는 수수께끼와 장난을 좋아하는 빌런답게 독특한 패턴을 선보인다.

전투 중 지속적으로 진실 상자와 거짓 상자를 무작위 배치하여 어떤 상자를 격파했는지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버프 또는 디버프를 거는 진실의 가호/거짓의 결과 패턴이 대표적이며 리들러가 대사를 따라 추리하여 올바른 분신을 제거해야하는 수수께끼 패턴도 주목할 만하다. 올바른 분신을 제거하면 버프를 받게 되지만 제한 시간 내에 분신을 제거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분신 제거 시 큰 피해를 받는 폭격 스킬의 공격을 받을 수도 있다.

리들러는 이벤트 기간 중 말하는 섬 동부 지역의 지정된 장소에서 매일 10시, 22시에 등장하며 보스 현황판의 이벤트 보스 매뉴를 통해 순간이동 주문서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리들러 또한 공략 보상이 있다. 리들러 코어와 정의의 징표는 확정 획득이며 비밀 상자를 개봉하면 스케어 크로우 공략을 위한 공포의 성 연구소 입장권이나 던전 공략에 도움이 되는 소모품 '고통과 정신 치료약'을 얻을 수도 있다.

 신규 아가시온 및 희귀참 추가


신규 아가시온 2종의 모습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커뮤니티

신규 아가시온인 버섯돌이, 루돌프의 추가와 함께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는 아가시온 전용 장비 희귀 참이 도입된다.

희귀참은 희귀 SR등급 아가시온에게만 착용할 수 있는 특수한 참으로 경험치/아데나 획득량 증가나 정예던전 핫타임 증가, 요새전/공성전 부활시간 감소 등 일반적으로는 얻을 수 없는 능력치나 부가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의 효과는 해당하는 아가시온을 소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모으는 것이 이득이다. 실수로라도 합성을 통해 허무하게 소모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새로 희귀참 특수효과 일람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리니지2레볼루션 2주년 맞이 마그나딘 축제


2주년 기념 축제 테마가 적용되어 활기가 넘치는 마그나딘 = 리니지2레볼루션 제공

곧 다가올 리니지2레볼루션의 론칭 2주년 기념일인 12월 14일을 맞이하며 마그나딘에는 축제 테마가 적용되고 신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2주년 기념 이벤트로는 단순 출석만으로 UR등급 장비 선택 상자, SR등급 아가시온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대박 2주 출석부, 일일 콘텐츠 클리어 후 얻는 찬스로 빙고 게임을 수행하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빙고가 있다.

출석 이벤트의 경우 1월 31일까지 진행되므로 그럭저럭 여유가 있지만 빙고 이벤트는 약 2주동안에만 진행되므로 꾸준히 일일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빙고를 채워서 보상을 모두 가져가는 것이 좋다.


출석 보상 이벤트의 핵심은 7일, 14일에 몰려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빙고판은 누적 보상도 적지 않으니 일일 할당 갯수는 모두 채우고 보자 = 게임조선 촬영

한편 리니지2레볼루션은 이벤트 공지를 통해 12월 20일 목요일 새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을 찾아올 것을 에고하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만큼 이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이벤트와 관련된 콘텐츠일 가능성이 높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