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블소레볼루션, 빠른 성장을 노린다면? 컨디션 관리는 필수!

작성일 : 2018.12.06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 넷마블 제공
 
[게임조선=이정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신작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레볼루션)'이 정식 출시한 가운데 컨디션이라는 독특한 요소가 있어 사용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컨디션은 블소레볼루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적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은화, 아이템 등에 영향을 미치며, 토벌임무를 수행가능하게 해주는 포인트다.
 

체력 바 위의 하트 표시를 누르면 컨디션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컨디션은 일종의 피로도 개념으로 좌측 상단의 체력바 위에 하트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이 아이콘의 색상에 따라 자신의 현재 컨디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아이콘을 누르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컨디션은 기본적으로 매우좋음(녹색)과 좋음(노란색), 보통(흰색), 나쁨(빨간색)으로 나뉜다.
 

컨디션에 따른 보너스 효과 = 블소 레볼루션 공식 홈페이지
 
매우좋음의 경우 컨디션 100~120 구간으로 경험치가 300% 증가하고, 드랍되는 은화가 100% 증가, 아이템 드랍률이 50% 증가한다. 좋음단계는 컨디션 70~100구간으로 경험치 100% 증가, 은화 50% 증가, 아이템 드랍률 25% 증가의 상태다. 보통은 1~70의 단계로 별도의 보너스가 없는 일반 구간이다. 마지막으로 나쁨단계가 되면 더 이상 경험치와 은화, 아이템을 얻을 수 없게 된다. 물론 사냥 경험치와 사냥 보상만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자를 열거나 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것은 그대로 얻을 수 있다.
 
이 컨디션은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얻게 될 경우, 최종적인 경험치 기준으로 일정량 소모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소모된 방식은 크게 2가지 방식으로 회복할 수 있다.
 
우선 매일 오전 4시에 리셋이 되면서 풀로 충전된다. 이건 전날 얼마를 소모했든 상관없이 무조건 매우좋음단계(컨디션 120)까지 회복된다.
 

향로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 방법외에는 안전 구역에서 회복하는 방법이 있다. '마을이나 문파하우스에 입장 시 컨디션이 1분당 5씩 차게 되는데, 이 방식으로 하루 최대 200까지 회복할 수 있다. 단, 이 방법으로 회복되는 컨디션은 최대 200이 한계이며 매우좋음단계로 돌입하지는 못한다. 추가로 이 방법으로 채울 수 있는 200의 컨디션 중 60만이 좋음단계에 돌입하게 해준다. 이때문에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컨디션 양은 다음과 같다.
 
- 매우좋음: 20
- 좋음: 90 (기본 30 / 60 충전 가능)
- 보통: 210 (기본 70 / 140 충전 가능)
 
이 방법 기준으로 보면 120을 모두 사용 후, 120을 충전, 다시 모두 쓰고 80을 충전하는 것보다는 좋음단계에서 보통단계로 떨어질 시 바로 좋음단계를 풀로 2회 충전하고 나머지를 보통단계에서 충전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으로 컨디션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호령을 이용하면 컨디션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한편, 컨디션 회복과는 별개로 컨디션 소모량을 줄여주는 방법이 존재한다. 바로 수호령을 이용한 방법이다. 수호령은 캐릭터가 데리고 다닐 수 있는 일종의 펫 개념으로 장착 시 컨디션 소모량을 줄여준다. 자세한 컨디션 소모량 감소율은 아래와 같다.
 
- 일반 등급: 25%
- 고급 등급: 35%
- 희귀 등급: 46%
- 영웅 등급: 60%
 
이때문에 하루 컨디션을 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마을 귀환과 높은 등급의 수호령이 필수가 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