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블소레볼루션, 나에게 맞는 직업은? 4인4색 정식 출시 직업 살펴보기

작성일 : 2018.12.03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이하 블소레볼루션)'이 정식출시를 앞둔 가운데 어떤 클래스로 사전등록을 마무리해야 할지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일반적인 MMORPG의 경우 직업 이름만으로 탱커와 딜러, 힐러 등을 예측해볼 수 있지만, 블소레볼루션의 직업은 검사와 권사, 역사, 기공사로 나뉘면서 실제 블레이드앤소울을 접하지 않은 유저층에게는 생소할 수 있다.
 
이에 해당 직업이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 다재다능한 만능클래스, 검사
 

블소레볼루션 검사 직업 = 블소레볼루션 홈페이지
 
블레이드앤소울의 검사는 장검을 사용하여 전투를 벌이는 직업이다. 이 직업은 일반 자세와 발도 자세 등 다양한 형태가 있어 상황에 따라 물흐르듯 이어지는 연계가 일품이다. 또한, 근접 직업군이지만 다수의 어검기를 보유하고 있어 중거리 전투에서도 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다.
 
주력 연계기로는 올려베기로 적을 띄운 후 비상과 승천으로 이어지는 공중 연계기가 있다. 또한, 범위 내의 아군을 보호해주는 어검보호도 습득해 파티 플레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검사는 상위 던전이 등장할수록 안정적인 위협 확보와 막기를 이용해 우수한 탱킹능력을 가지고 있어 어떤 역할에서도 1인분 이상을 톡톡히 해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셈이다. 실제 검사의 스태이터스에서도 방어 부분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검사는 진족과 건족이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사전등록페이지 내에서 직업 난이도 중으로 표기되고 있다.
 
◆ 최전방의 근거리 딜러 겸 서브탱커, 권사
 

블소레볼루션 권사 직업 = 블소레볼루션 홈페이지
 
권사는 원거리 공격이 일절 없는 근거리 딜러 직업이다. 이 직업은 주먹과 발을 이용한 빠른 연계공격이 특징이며, 적에 올라타서 때리거나, 조르기로 혼절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또한, 검사의 방어와는 다른 '반격' 스킬을 통해 서브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주력 연계기로는 뛰어찍기로 접근 후 폭권과 회천각, 열화각에 이어진 출혈 콤보다. 독특한 점은 원작에 없는 8회 난무 공격기인 '파진무'가 필살기로 있다는 점이다. 현재 공개된 영상에서는 권사의 주력 저항기 겸 CC기였던 권무와는 다른 기술로 보여진다.
 
권사는 진족과 곤족이 선택할 수 있으며, 공격 스테이터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표기되어 있다. 난이도는 상으로 현재 공개된 직업 중 가장 높은 난도를 보여주고 있다.
 
◆ 의외의 서포터, 역사
 

블소레볼루션 역사 직업 = 블소레볼루션 홈페이지
 
역시는 도끼를 들고 적을 파괴하는 근접 캐릭터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딜러라기보다는 서포터의 역할에 충실한 방어 캐릭터다. 적을 들어올려 장악하거나 탈진 당한 아군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등 파티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
 
물론 분노를 이용해 순간적인 화력을 뿜어낼수도 있고, 광풍으로 공방일체의 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세력전에서 존재감을 어필할수도 있는 등 여러모로 안정적인 직업이다.
 
주력 연계로는 적을 넘어뜨리는 절단 이후, 쳐올리기로 띄운 후, 내려찍는 나락 콤보가 일반적이다. 던전 등의 파티 사냥에서 적을 장시간 무력화할 수 있는 장악 역시 그대로 가지고 있어 파티사냥의 꽃이 될 예정이다.
 
역사는 오로지 곤족만이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공개된 직업 중 가장 쉬운 조작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 유일한 원거리 딜러, 기공사
 

블소레볼루션 기공사 직업 = 블소레볼루션 홈페이지
 
린족과 건족이 선택할 수 있는 기공사는 내력을 운영하여 불꽃 중심의 화기 무공과 얼음 중심의 냉기 무공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전투하는 원거리 딜러 클래스다. 소환사나 주술사가 공개되지 않은 블소레볼루션에서는 유일한 원거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폭열신장과 빅뱅신장에서 유성지로 이어지는 폭발적인 딜링이 주력 연계기이며, 화염과 냉기를 같이 쏘아내는 필살 스킬 천룡포를 새롭게 습득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공사는 파티 플레이 시 아군을 공격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내는 버프 스킬 '얼음꽃' 역시 가지고 있어 든든한 원거리 딜러가 될 전망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