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트라이더, 올 겨울은 신과 함께…GOD 테마 등 겨울 업데이트 발표

작성일 : 2018.11.24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 게임조선 촬영 

'카트라이더'가 올 겨울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약 300여명이 모인 이번 행사는 겨울 시즌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로 GOD 테마 업데이트, 클럽 시스템 개펀, 라이선스 시스템 및 신규 등급 추가, 신규 X엔진 카트바디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GOD 테마 트랙 = 넥슨 제공

먼저 'GOD 테마 업데이트'는 북유럽 신화 속 신들의 세계에서 이색적인 레이싱을 펼칠 수 있다. 신들의 세상 아스가르드를 비경으로 한 4종의 신규 트랙을 비롯해 토르, 로키 등 신화 속 등장인물 캐릭터 6종과 테마 카트 바디 2종이 추가된다.

신들의 이야기와 BGM, 신비로운 트랙을 통해 라이더들에게 색다른 레이싱 환경을 제공할 GOD 테마는 오는 12월 13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기존의 길드 시스템이 편의성을 강화해 클럽으로 새롭게 개편될 예정이다. 클럽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에서 가입하고자 하는 클럽의 활동 정보들을 살펴보고 주간 활동 지수를 확인해 클럽의 활성화를 관리할 수 있다.

클럽 본부, 라이더 센터 등 클럽하우스에서는 클럽원을 관리하고 건물의 레벨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70여 종의 클럽 마크를 활용해 소속 클럽의 아이덴티티를 표현 가능하며, 시즌별로 진행되는 클럽 레이스를 통해 본인과 비슷한 실력을 지닌 클럽원들끼리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조재윤 넥슨 카트라이브 유닛 리더 = 게임조선 촬영

과거 라이선스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된 미션과 함께 부활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며, 획득한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유저 개인의 실력에 맞는 채널 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카트라이더의 최고 레벨인 메달 등급 이후로 여섯 단계의 신규 등급이 추가된다.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RP 보유량에 따라 6단계의 상대 등급으로 랭킹을 부여 받으며, 매 시즌 새롭게 시작되는 등급 제도를 통해 라이더들의 경쟁을 유도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X엔진의 첫 번째 '로디' 시리즈 카트바디는 수려한 외관과 레이싱에 특화된 기능으로 라이더의 많은 사랑을 받는 시리즈다. 이와 함께 X엔진의 첫 번째 '레전드' 등급 카트바디가 출시될 예정이다.

발표를 맡은 조재윤 넥슨 카트라이브 유닛 리더는 "이색적인 신규 테마와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업데이트는 만족스럽게 이벤트는 풍족하게 준비한 만큼 다가오는 겨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