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 MMORPG '오크', 못 피하면 죽음 뿐! '고대 용광로(모험)' 던전 공략

작성일 : 2018.11.16

 


이미지 = 게임조선 촬영

이펀컴퍼니의 신작 모바일 MMORPG '오크 : 전쟁의 서막(이하 오크)'은 이용자 간 협력을 통한 던전 공략이 킬러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모바일이라는 환경에서 이용자 간 협동을 통해서 던전을 공략하고, 높은 능력치를 가진 장비를 입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메인 퀘스트 다음으로 경험치 획득량이 많으므로 메인 퀘스트 진행 시 레벨 제한의 벽에 막힐 경우 자연스레 '지하성(파티 던전)'을 방문하게 된다.

특히 캐릭터 레벨이 40을 넘어서면 지하성의 모험 난이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보스 몬스터 처치 후 경험치 및 보상 획득 시 빵(체력) 15를 소모하게 되지만 경험치 및 장비 드랍율이 150% 높다. 물론, 모험 난이도임에 따라 일반 난이도에 비해 월등히 공략이 어려우며 각 보스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1일 1회로 한정된다.

고대 용광로 모험 난이도는 결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곳으로, 보스몬스터의 패턴 하나하나를 파악하고 미리 대처하지 않으면 바닥에 누워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보게 된다. 특히 두 번째 보스몬스터 '잿빛화로 막시무스'는 공략의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점차 클리어가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 보스몬스터 '라클레이오스'는 필드 전체를 아우르는 광범위 공격 패턴으로 이용자를 괴롭힌다.

하지만 그만큼 이용자에게 공략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고대 용광로(모험)의 최소 입장 캐릭터 레벨은 55다.

■ 1네임드 보스몬스터, <불꽃 선봉> 아슬락

아슬락 공략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크게 두 가지라 할 수 있다. 부채꼴 범위의 공격 후 해당 위치에 지속 데미지를 입히는 화염 구역 생성과 3회 연속 돌진기인데, 화염 구역에 캐릭터가 위치해 있을 경우 매우 빠른 속도로 체력이 줄어든다. 다음으로 3회 연속 돌진기는 1회 피격 당하면 다음 돌진기도 피하기 어려우므로 집중할 필요가 있다.

- 선풍참
아슬락이 자신의 창을 크게 휘둘러 자신 주변 360도 범위를 타격한다. 해당 기술은 긴 캐스팅 시간을 가졌으므로 피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선풍참은 데미지가 높지도, 피하기도 까다롭지 않다 = 게임조선 촬영

- 충돌
3회 연속 전방 직선 범위로 돌진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에 피격 당하면 캐릭터가 넉백 상태가 되므로, 다음 발생하는 충돌 기술에 연달아 피격당할 가능성이 높다. 또, 데미지도 높은 편이므로 꼭 피하는 것이 좋다. 충돌은 첫 충돌의 범위가 끝나는 지점에서 다시 기술이 시전되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피할 준비를 하면 쉽다.


3회 연속 돌진하는 충돌 패턴, 최대한 피하도록 하자 = 게임조선 촬영

- 섬멸
섬멸은 전방에 부채꼴 범위의 공격을 가하고, 공격을 가한 위치에 화염 구역을 형성하는 패턴이다. 해당 공격을 피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나, 패턴 이후에 형성되는 화염 구역은 매우 피해량이 높으므로 해당 구역을 이탈하는 것이 좋다. 또, 탱커를 제외한 파티원에게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탱커가 아슬락을 잘 컨트롤 할 필요가 있다.

탱커는 아슬락을 딜러 및 힐러와 등지게끔 방향을 잡아주면 각종 패턴으로부터 파티원을 보호하는 것이 가능하다.


섬멸은 부채꼴 범위 패턴이다 = 게임조선 촬영


 섬멸이 시전된 위치에는 화염 구역이 형성돼 피해를 준다 = 게임조선 촬영

- 생체 폭탄
파티원 전체에게 각각의 생체 폭탄을 심는다. 따라서 파티원 간 산개를 통해서 범위가 겹치지 않도록 하면 되며, 크게 까다로운 기술은 아니다.


임의의 파티원에게 생체 폭탄을 사용하므로 산개하도록 하자 = 게임조선 촬영


■ 2네임드 보스몬스터, <불해머의회> 잿빛화로 막시무스

잿빛화로 막시무스는 총 5명의 보스몬스터를 상대하게 되는데, 여타 보스몬스터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공략이라고 할 수 있다. 각각 등장하는 보스몬스터는 각기 다른 클래스를 가지고 있으며 차례 차례 등장한다. 단, 제 시간 내에 각 보스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하면 다음 보스몬스터도 전투에 합류하게 되고, 졸지에 2명 또는 3명의 보스몬스터를 한꺼번에 처치해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된다. 다시 말해서 파티의 공격력을 시험하는 스테이지라 할 수 있다.

만약 이전 보스몬스터를 쓰러지지 않았는데 일정 시간 내에 격파하지 못해서 다음 보스몬스터가 등장하면, 탱커는 보스몬스터 둘의 원한을 빠르게 확보해 딜러와 힐러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하며, 딜러 클래스는 체력이 빠진 보스몬스터부터 빠르게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 본브레이커 케인
처음으로 상대하는 본브레이커 케인은 나이트 계열의 심판자 클래스다. 크게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하지는 않으니 공격에 집중해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집중하면 된다.


본브레이커 케인은 위험 요소가 없으므로 빠르게 처리하는게 좋다  = 게임조선 촬영

- 아이스 파이어 새드라
아이스 파이어 새드라는 마법사 계열이다. '화구'와 '얼음화살'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며, 가끔 '운석술'을 시전하기도 한다. 따라서 운석술에 대비해서 파티원은 산개해서 아이스 파이어 새드라를 상대할 필요가 있다. 산개해서 상대해야 하는 또다른 이유가 있는데, '생체 폭탄' 패턴 때문이다. 해당 패턴은 임의의 파티원에게 생체 폭탄 타겟을 설정하고, 해당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에게 데미지를 준다.


운석술은 데미지가 높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게임조선 촬영


아슬락과 동일하게 생체 폭탄 패턴을 사용한다 = 게임조선 촬영

- 플럼윈드 오리아리
플럼윈드 오리아리는 사냥꾼의 '데몬 헌터' 클래스다. 따라서 활을 이용해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이며 넓은 범위에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복수의 비(죽음의 화살비)'를 사용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플럼윈드 오리아리의 복수의 비 패턴 = 게임조선 촬영

- 라파엘 탈론
네 번째로 등장하는 것은 라파엘 탈론으로, 격투가 계열의 광전사다. 크게 주의할 부분은 없으나 가끔 임의의 파티원 1명의 뒤로 순간 이동해서 일격을 가한다. 따라서 힐러는 파티원의 체력을 잘 관리해줘야 한다.


라파엘 탈론도 딱히 주의할 패턴은 없다 = 게임조선 촬영

- 잿빛화로 막시무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것은 잿빛화로 막시무스다. 막시무스는 전사 계열로, 주의해야할 기술은 '폭풍 돌격(정의의 폭풍 돌격)'이다. 전방 일직선 범위로 대쉬하는 기술로, 캐스팅 시간이 길기 때문에 피하기는 까다롭지 않다.


막시무스는 전방 돌진기인 폭풍의 돌격을 사용한다 = 게임조선 촬영

■ 3네임드 보스몬스터, <용광로 주인 > 라클레이오스

라클레이오스는 필드 전체를 범위로 하는 패턴이 많고, 해당 패턴들은 캐릭터를 빈사 상태로 만들거나 단번에 쓰러뜨릴 수 있기에 매우 까다롭다. 특히 '용암 해머' 패턴은 필드의 사각 구석으로 피하지 못하면 거의 즉사하므로 꼭 피해야만 한다. 따라서 해당 패턴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사각 구석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좋다.

- 용암의 불
전방 부채꼴 범위로 화염을 방사하는 기술이다. 기술이 시전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는 형태이며, 생각보다 꽤 범위가 넓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방으로 화염을 방사하는 용암의 불 패턴 = 게임조선 촬영

- 용암 해머
라클레이오스 공략 중에서 가장 데미지가 높은, 그리고 가장 주의해야할 패턴이다. 해당 패턴을 피하기 위해서는 필드의 가장 외곽, 사각 필드의 꼭지점에 위치해 있어야만 한다. 따라서 탱커와 딜러, 힐러는 모두 앞쪽의 모서리 부근에서 자리를 잡고 패턴을 피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아래에 설명할 일직선 범위 3연타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측보다는 좌측 앞쪽 모서리에 모여있는 것을 추천한다.(파티원이 라클레이오스를 바라보는 방향 기준)


캐릭터를 즉사시킬 수 있는 용암 해머 기술 = 게임조선 촬영

- 일직선 범위 3연타 공격
파티원이 라클레이오스를 바라보는 방향 기준으로 우측으로 좌측으로 시간차를 두고 일직선 범위 공격을 가한다. 따라서 일직선 범위의 경계면이 있다가, 이전 공격이 끝나면 이전 공격이 펼쳐진 곳으로 이동해서 다음 연타를 피하는 식이다. 해당 공격에 피격당하면 넉백 상태가 된다.


 우측 부터 좌측으로 3연타로 공격하는 패턴 = 게임조선 촬영

- 가로/ 세로/ 대각선 범위 공격
라클레이오스는 주기적으로 격자 형태의 가로 세로 범위 공격을 필드 전역에 펼치는데, 해당 공격은 다소 무작위로 범위가 형성되므로 항상 긴장을 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가로 및 세로 뿐만 아니라 대각선 범위도 추가되므로 피하기가 더욱 까다로워 진다.


 라클레이오스가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가로 및 세로 뿐만 아니라 대각선 범위도 추가 된다 = 게임조선 촬영
 

고대 용광로 던전 공략 영상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