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에센에서 온 신작보드게임! 만두게임즈, 썬플라워밸리/벤처엔젤스 선주문 시작

작성일 : 2018.11.13

 

13일, 만두게임즈(대표 김기찬)는 독일 에센 슈필2018에서 선보였던 신작 보드게임 '썬플라워밸리'와 '벤처엔젤스' 선주문 이벤트를 공개했다.
 
썬플라워밸리는 사그라다에 이은 새로운 주사위 보드게임이다. 썬플라워밸리에 사용되는 주사위는 일반적인 숫자 주사위가 아니라 여러 그림이 그려져 있는 주사위로, 플레이어는 이 주사위를 굴린 후, 원하는 색상 위에 올려 모든 플레이어가 해당 색상 위에 동일한 그림을 그리도록 만드는 게임이다.
 
사그라다와 유사한 룰이지만, 점수를 내는 여러 그림에 따라 변화하는 특징이 있으며, 실제로 마커펜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나가기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소소한 재미를 준다는 점도 차별적이다.
 
선주문 이벤트 기간 동안 썬플라워밸리를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추가 종이시트를 제공한다.
 

썬플라워밸리 = 만두게임즈 제공
 
벤처엔젤스는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콘셉트의 보드게임으로 적절한 블러핑 요소와 경매 요소가 혼합되어 있는 게임이다.
 
각 플레이어는 색깔에 맞춰 0~3까지 투자칩을 받은 후, 벤처 기업 카드를 인원수에 맞게 공개한다. 이후, 플레이어는 돌아가면서 벤처 기업에 투자칩을 이용해 투자를 할 수 있다. 투자를 할 때에는 뒷면으로 투자를 해 숫자를 가려낸다.
 
투자칩의 합에 따라 각 벤처의 성공과 실패가 나뉘며, 성공할 경우 가장 많이 투자한 사람이 따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게임은 어느 기업에 더 많은 투자칩이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는 있지만, 그 투자칩이 유의미한 점수를 제공하는지는 알수 없다. 이때문에 블러핑과 경매의 요소가 적절하게 혼재되어 있다. 특히, 가장 투자 점수가 높은 기업의 경우 허황된 거품 투자로 인식되어 실패하기 때문에 변수가 한층 더 강력하게 작용한다.
 

벤처엔젤스 = 만두게임즈 제공
 
이번 선주문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만두게임즈 직영쇼핑몰(이곳)에서 진행되며, 배송은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