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일정] 기다림은 끝났다…'로스트아크' 7일 정식 출시

작성일 : 2018.11.05

 



11월 첫째 주 신작 게임은 오랜 개발 끝에 공개 서비스를 앞둔 '로스트아크'를 비롯해 지난 3일 블리즈컨 2018에서 첫 공개된 '디아블로이모탈'까지 굵직한 타이틀의 소식이 눈에 띈다.

두 게임은 핵앤슬래시 방식의 액션 RPG라는 공통 분모를 가지고 있지만 플랫폼이 온라인, 모바일로 나뉘었으며, 이용자들의 반응도 둘로 나뉘고 있는 모습이다.

◆ 김치 게임의 역습 '로스트아크'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로스트아크'는 2011년부터 개발해 오고 있는 PC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2014년 지스타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로스트아크'는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Hack & Slash)방식의 전투 콘텐츠,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항해를 통해 다양한 섬들을 탐험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항해 시스템 등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한다. 

이미 3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전투의 완성도와 밸런스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으며,  파이널 테스트 이후 진행된 집중적인 FGT(소규모그룹테스트)에서 별도의 게임밸런스 타입을 테스트 하는 등 최종 담금질이 진행됐다.

현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캐릭터도 미리 생성 가능하다. 
 
◆ 악마가 모바일로...? '디아블로이모탈' 사전예약



지난 3일 시작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 2018'의 가장 뜨거웠던 이슈는 바로 '디아블로이모탈'이다. 

'디아블로이모탈'은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현된 '디아블로' 시리즈의 신작이다. 넷이즈와 협력해 개발된 '디아블로이모탈'은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RPG이다. 

이용자는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력술사, 마법사 6종의 캐릭터를 활용해 새로운 스토리와 새로운 던전들을 탐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아블로이모탈'은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0 홍성기
  • 2018-11-05 13:55:12
  • 몬헌 리니지이터널 퇴물 로아로아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