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10월 2주, 굳건한 상위권…상승세 캐주얼게임

작성일 : 2018.10.11

 

2018년 10월 2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10월이 중순을 향해 다가가고 있는 가운데, 10월 2주 모바일게임순위에서는 최상위권에 위치한 게임들이 순위를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 밖에도 국내 양대 마켓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위치한 캐주얼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다. 

지난 10월 1주와 마찬가지로 1위인 ‘리니지M’부터 5위인 ‘에픽세븐’까지의 순위는 변함없는 모습을 보였다. 이외의 10위권 안의 게임들은 소폭 순위가 상승했다. 또 ‘헬릭스점프’, ‘월간아이돌:아이돌키우기(이하 월간아이돌)’과 같이 매출 순위권에 오르지 않았지만 인기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에 위치한 게임들이 5단계 순위가 상승해 10위권에 올랐다.

또 인기 게임 순위를 유지하며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권에 오른 ‘제5인격’이 11단계 순위가 올라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꾸준히 상위권 유지 중 ‘리니지2레볼루션’


전문 기술 업데이트 이미지 = 넷마블 제공

10월 전문 기술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는 ‘리니지2레볼루션’이 인기를 유지하면서 모바일게임순위 4위를 지켰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현재까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탑5 안의 순위 기록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2레볼루션’은 연금, 대장, 보석세공 등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전문 기술을 추가했다. 레벨 100이상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은 이용자가 보유한 아이템을 활용해 원하는 재료를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50칸으로 구성된 보드판을 열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페르넬의 유적탐사’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 인기 게임 순위 강세 이어가는 ‘제5인격’


연합 사냥 업데이트 이미지 = X.D.글로벌 제공

‘제5인격’이 국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모바일게임순위 12위로 순위 상승했다. 11일 오전 기준 ‘제5인격’은 애플 앱스토어 3위, 구글플레이 4위의 인기 게임 순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제5인격’은 신규 캐릭터, 연합 사냥, 신규 맵과 같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연합 사냥의 경우 2명의 감시자가 8명의 생존자를 추격하는 방식으로 게임의 규모를 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게임 스트리밍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개인 방송을 통해 ‘제5인격’을 플레이하거나 누적 스트리머 수에 따라 각종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월간아이돌’ 나만의 아이돌을 만들어보자


'월간아이돌' 이미지 = 구글플레이 마켓 이미지

소규모 기획사를 운영해 세계 최고의 아이돌을 만드는 ‘월간아이돌’가 인기 게임순위에서 강세를보이며, 모바일게임순위 16위에 올랐다. ‘월간아이돌’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순위 1위, 구글플레이 6위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유지 중이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걸그룹 혹은 보이그룹 중 하나를 선택해 5년간 아이돌을 성장시킬 수 있다. 프로듀싱을 통해 음반을 제작하거나 지방행사, 연말시상식과 같은 스케줄을 소화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이돌만의 콘서트도 개최가능하다. 

‘월간아이돌’은 현재 제공되는 콘텐츠 외에도 향후 숙소, 요일별 오디션프로그램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