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기즈모부터 매직메이즈, 버니킹덤까지! 10월 첫 주 보드게임 이모저모

작성일 : 2018.10.08

 

말로만 언급되던 신작 보드게임이 10월에 들어서면서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지난 보드게임콘에서 큰 관심을 모았던 '기즈모'는 물론 말없이 진행되는 독특한 협력게임 '매직메이즈' 등 다양한 게임이 대거 등장하면서 스타트를 끊었다.
 
게임조선에서는 10월 초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간 게임을 모아봤다.
 
◆ 보드게임콘/젠콘의 인기작, 보드엠 신작 '기즈모'
 

보드엠 신작 보드게임 '기즈모' = 보드엠 홈페이지
 
보드게임콘과 젠콘에서 큰 인기를 끈 보드엠의 신작 보드게임 '기즈모'가 드디어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기즈모는 구슬 컴포넌트와 매력적인 엔진빌딩이 결합된 보드게임으로 우연성에 바탕을 둔 구슬과 전략적인 엔진의 기 적절한 조화로 공개당시 부터 주목받아왔다. 특히, 엔진빌딩 특유의 폭발적인 콤보 시스템이 있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보드엠의 신작 기즈모는 22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오는 15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 침묵의 협력게임, 코리아보드게임즈 '매직메이즈'
 

코리아보드게임즈 신작 '매직메이즈'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신작 '매직메이즈'가 사전 공지 이후 빠르게 출시됐다.
 
매직메이즈는 팝콘에듀가 선보인 '더마인드'처럼 대화를 할 수 없는 협력 보드게임이다. 더마인드에 비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뭔가라도 하라는 신호를 보낼 수 있고, 실수 한 방에 끝나는 아찔한 현상은 없지만, 제한시간 안에 게임을 완료해야 한다는 또다른 압박감이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독특한 테마에 17가지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는 매직메이즈는 이태껏 경험해왔던 보드게임과는 전혀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 펀딩 끝, 배송준비 완료! 우보펀앤런 '버니킹덤'
 

우보펀앤런 신작 보드게임 '버니킹덤' = 버니킹덤 텀블벅 페이지
 
2017년 에센에서 선보인 보드게임 '버니킹덤'은 여러모로 관심을 받은 게임이다. 아름다운 외형도 외형이지만, TCG의 시초, '매직더개더링'의 아버지 리처드 가필드가 참여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우보펀앤런이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으며, 지난 주 펀딩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보통 크라우드펀딩 작은 펀딩이 성공한 이후 제작에 착수하게 되어 꽤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버니킹덤은 빠르게 배송준비까지 마무리된 만큼 후원자들의 기대가 더욱 증폭되고 있다.
 
버니킹덤은 이번 주 금요일 발송을 시작 해, 다음 주 중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역대급 플레잉 카드? 동양의 아름다움 '신기루' 트럼프
 

4XPIXELS 플레잉 카드 '신기루' 트럼프 = 신기루 텀블벅 페이지
 
재미있는 신선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꿈구는 인디팀 '4XPIXELS'는 동양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한 플레잉 카드 '신기루'의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플레잉 카드의 기원은 서양이지만 동양적인 아름다운을 갖고있는 플레잉 카드를 만들고 싶었다는 4XPIXELS는 전통적인 한국화, 동양의 민화 등에서 영감을 얻어 3년간 작업을 진행했다. 신기루는 공개 직후 미려한 일러스트는 물론 용과 봉황, 개, 새까지 추가로 들어있어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아직 펀딩 종료일이 27일이나 남아있는 시점에서 벌써 330%로 1,600만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신기루 트럼프는 오는 11월 5일까지 펀딩을 진행하며, 내년 1월 23일 배송될 예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