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드래곤플라이, ‘또봇 VR’ 체험존 입소문으로 흥행몰이

작성일 : 2018.09.11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KT(대표 황창규)와 함께 'KOREA VR FESTIVAL 2018' 및 ‘울산 미래박람회’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또봇’ IP를 활용해 개발한 VR 레이싱 게임인 ‘또봇 VR’의 체험존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또봇’ 캐릭터에 직접 탑승해 레이싱 경쟁을 펼치는 캐주얼 VR 레이싱 게임 ‘또봇 VR’은 VR 및 AR 산업을 이끄는 국내 기업이 대거 참여한 'KOREA VR FESTIVAL 2018' 및 ‘울산 미래박람회’에서 행사 기간 중 지속적으로 가족 단위 참관객 등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체험존 운영이 절찬리에 이루어졌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참관객들이 가까운 지인에게 전화를 통해 ‘또봇 VR’ 체험을 권유하는 등 적극적인 입소문 마케팅으로 긴 대기 행렬을 만들며 행사장 흥행을 견인했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VR 총괄 본부장은 “‘또봇 VR’은 ‘또봇’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레이싱 중 다양한 아이템으로 순위를 뒤집을 수 있는 재미 요소가 가득하다”며, “게임 속 차량의 움직임을 반영한 시뮬레이터와 핸들 컨트롤러 조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탁월한 몰입감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흥행을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OREA VR FESTIVAL 2018'은 114개 기업이 220개 부스로 참가한 VR, AR 관련 최신 기술 및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 국내 대표 VR 전시회로 올해 4회를 맞이했으며, 산업수도인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울산 미래박람회’는 울산광역시에서 최초로 열린 4차 산업 관련 전시회이다.


[심정선 기자 thebutle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심정선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9 이너폿
  • 2019-01-05 15:57:26
  • 또봇 트렌스포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