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보드게임으로 교육 활성화, 생각투자-대한응급구조사협회 MOU 체결

작성일 : 2018.09.06

 


이미지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생각투자 주식회사는 대한응급구조사협회와 청소년 안전대응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8월 3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생각투자 주식회사 강우석 부사장과 대한응급구조사협회 김진우 협회장, 강용수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가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의 안전의식과 비상 및 위급상황 시 초기대응에 대한안전 관련 게임활용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쉽고 즐겁게 안전의식 고취할 수 있도록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업무를 추진한다.
 
김진우 대한응급구조사협회장은 “향후 학교현장과 지역에서 안전교육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이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도록 응급구조사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으며, 생각투자 주식회사 강우석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프랑스 교육청으로부터 인증받은 우수한 안전대응 게임을 도입하여 청소년들의 안전의식과 위급 상황 대처능력을 쉽게 지도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안전구조대: 평범한 영웅들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프랑스의 안전수칙을 한국의 법규와 규정에 맞추어 새롭게 적용한 청소년 안전대응 보드게임은 이론으로 배우는 것보다,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청소년들이 즐기는 보드게임을 활용해 안전의식을 배우는 즐거운 창의체험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전대응 보드게임 '안전구조대 ; 평범한 영웅들' 과 '세큐리 ; 안전교육카드 시리즈'는 프랑스 내무부 및 국토안전부, 환경부, 국민건강영양프로그램(PNNS) 등 으로부터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UNESCO는 지속가능한 발전 및 생물다양성관련 제품의 인증한 바 있다.
 

세큐리: 안전교육카드 시리즈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