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게임 브랜드 '카카오게임'으로 통합 관리

작성일 : 2018.08.23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지난 22일 자사 브랜드 강화를 위한 개편안을 발표했다.

 

개편안은 퍼블리싱 브랜드인 '카카오게임S'와 카카오프렌즈 게임 브랜드 '카카오게임프렌즈' 등으로 나눠 구분했던 브랜드를 카카오게임으로 통합하고 브랜드별로 나눠 운영되던 인게임 및 영상 광고 스플래시를 카카오게임으로 통일 적용, 서비스 게임명 및 브랜드이미지(BI)에 for kakao 제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개편은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퍼블리싱, 채널링 등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의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통일된 ‘카카오게임’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파트너사들의 편의성까지 한 단계 높임으로써, 글로벌 전문 게임사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게임’의 소셜 기능에 중점을 두어 축적해 온 다년간의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셜 서비스로 확장,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목표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개편은 글로벌 게임사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갖춘 국내 유일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인 ‘카카오게임’ 브랜드를 통해 보다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해외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을 표방하며 플랫포머이자 퍼블리셔, 디벨로퍼로서 다양한 장르의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역량 강화 및 신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