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액토즈 역삼 사옥 지하에 마련되는 전용 e스포츠 경기장

작성일 : 2018.08.21

 

액토즈 e스포츠 경기장 조감도 = 액토즈소프트 제공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21일 e스포츠 대회와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e스포츠 경기장을 준비 중이라 전했다.

 

이 경기장은 14m x 2.5m LED 디스플레이가 메인을 차지하고, 좌우로 6인 경기석이 배치되는 스테이즈 구조에 관람객 100석 규모가 마련될 예정이다.

 

별도의 독립된 방송 제작용 스튜디오 및 장비도 갖춰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 경기장 한 켠에 '크로마 키' 스튜디오를 마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크로마 키'는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는 기술로 보통 일기예보 뉴스에 많이 쓰이며, 통상 그린 혹은 블루스크린으로 불린다.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의 경기장을 통해 e스포츠 사업을 비롯,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인기 게임을 활용한 아마추어 대회부터 게이머를 위한 유저 초청 행사, 모바일 게임 대회, 북콘서트, 제작 발표회, 자체 콘텐츠 제작까지 e스포츠 경기장을 십분 활용할 방침이다.

 

구오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는 "액토즈소프트는 프로게임단 운영을 통해 선수 육성 및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장 설립까지 e스포츠 인프라 투자에도 힘쓰고 있다"면서 "경기장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춘 '맞춤형 공간'으로 잘 준비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액토즈소프트 사옥 지하 1층에 마련되는 이 경기장은 연내 오픈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경기장 이름은 미정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