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나이츠크로니클, 랭킹 5위 TeamR 길드 'Team타몽이'를 만나다

작성일 : 2018.08.17

 


이미지 = 게임조선 촬영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애니메이션RPG '나이츠크로니클'에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길드전은 말 그대로 길드끼리 매칭을 돌려가며 공격전과 방어전을 펼치는 PvP 콘텐츠로 이전의 개인 아레나와 다르게 길드원이 협동하여 함께 다른 길드와 전투를 벌인다는 점에서 매력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 콘텐츠다.
 
길드전은 길드랭킹이 공개되는 만큼 1주차부터 치열하게 길드전을 벌이면서 경쟁하고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현재 길드전 랭킹 5위에 안착해있는 TeamR길드의 길드장 'Team타몽이'를 만나 길드전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 TeamR 길드장을 맡고 있는 Team타몽이입니다. 현재 204랭이죠.
 
제가 맡고 있는 TeamR길드는 랭커지향길드로 길드원으로는 이미 이전에 인터뷰하신 갓미레님과 비캐님, 저희길드 부마이자 아프리카 BJ인 Team뀨이님 등 여러 강자(길마 빼고)들이 많은 길드입니다.
 

13위 당시 스크린샷, 17일 현재는 5위까지 올라갔다 = Team타몽이 유저 제공
 
Q. 길드이름이 TeamR인데 어떤 의미인가요?
 
초창기 길드원분이 추천해주셔가지고 이렇게 짓게 됐어요. 참고로 세븐나이츠에도 TeamR 길드가 있나본데 그 길드랑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Q. 요번에 길드전이 오픈했는데, 길드장으로서 어떠신가요?
 
전투방식은 아레나와 동일해요, 매칭을 통해 다른 길드를 랜덤매칭하고, 공격시에는 공격에 참여한 길드원만, 방어시에는 모든 길드원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아레나와 같은 환경이다보니 길드 내부에서는 아몬, 클로드, 신시아, 크리스티앙, 칼리, 타이오, 시드, 모리안 등을 중점적으로 키우고 있어요.
 
Q. 공격 시 참여한 길드원만 보상을 받으면 조율이 힘들것 같아요.
 
저희 길드에서는 일단 길드원에게 본인이 게임을 절대 못하는 시간, 본인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조사하고 그걸 토대로 길드전 시간을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공격 참여한 길드원만 보상을 받기 때문에 길드원을 A조와 B조로 나누어 첫번쨰 길드전은 A조가, 두번째 길드전은 B조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길드전에 참여 못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죠.
 
덕분에 길드원분들도 호평이에요! 매번 늦게와서 길드전을 못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그런 걱정이 줄어들었어요.
 

TeamR길드 = Team타몽이 유저 제공
 
Q. 그럼 길드전을 하면서 아쉬운 점이 혹시 있나요?
 
아무래도 강한 길드와 매칭되면 상관이 없는데, 약한 길드를 만날 경우 길드전이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길드원분들이 참여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시간 조율을 한다고는 했지만, 길드전 시간이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역시 시간 정하는게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은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나 좋아하는 캐릭터 소개 좀 해주세요!
 

희망의 날개 시드 = 게임조선 촬영
 
일단 좋아하는 캐릭터는 시드에요! 애기같은 외모와 목소리, 임팩트 있는 스킬 등 딱 제 취향입니다!
 
요즘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는 신시아랑 아몬이 있어요. 길드에 상위 랭커분들이 있다보니 이런저런 부분 조언을 해주시거든요!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려요!
 
음.. 부족한 길마지만 믿고 따라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TeamR 길드에서 재미있게 나이츠크로니클 플레이했으면 합니다! 또, 현재 TeamR길드 길드원 구하니 Team길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문의주세요!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