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할렘 업데이트 이벤트 커뮤니티채용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포트나이트, PS4-안드로이드 버전 지금 바로 플레이 가능

작성일 : 2018.08.10

 

이원세 에픽게임즈코리아 국내사업 담당 = 게임조선 촬영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0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국내 ‘포트나이트’의 플랫폼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4은 10일 모든 이용자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갤럭시 S7 이상의 기기 사용자는 게임 런처를 통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는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신청을 통해 플레이하게 된다.

이원세 에픽게임즈코리아 국내사업 담당은 “’포트나이트’는 누구도 가보지 못한 길을 가고 있다.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게임 환경에서 게임플레이가 가능해 1억 2500만명의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이용자는 안드로이드와 PS4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공개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세부사항으로 플레이스테이션4 이용자는 17일부터 포트나이트 한정판 번들팩이 판매되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자는 축하팩이 제공된다. 축하팩은 한정판 아이템인 ‘블루 스트라이커 의상’과 ‘블루 시프트 등 장신구’로 구성돼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오픈 플랫폼에서 여러 종류의 소프트웨어 유통망,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할 때 생태계가 전부 혜택을 받는다는 목적으로 에픽게임즈에서 직접 다운로드 서비스를 진행한다. 

갤럭시 S7 이상 기기 및 기타 안드로이드 기기 서비스 외에도 삼성의 최신 스마트 기기 이용자들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보상도 제공된다. 갤럭시노트 9 과 갤럭시탭S4 이용자는 한정 스킨인 ‘갤럭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국내 PC방 서비스 현황이 공유됐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지난 5월 PC방 전용 런처 개발, 6월 자동 업데이트 시스템 구축, 7월 PC방을 위한 머신밴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후 8월에는 PC방 최적화 테스틀를 진행해 PC방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정우 기자 jeongwoo820@chosun.com ]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