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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기준, 2분기 게임사 실적 넷마블 5008억-넥슨 4723억원 매출 달성

작성일 : 2018.08.10

 

 

 

 

게임업계에도 2018년 2분기 실적 발표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게임사의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대체로 전분기보다 매출 및 영업이익이 하향 곡선을 그리고 3분기에는 다시 증가세를 보이는 편이다.

 

10일 발표된 실적 자료를 기준으로 <게임조선>에서 정리한 2018년 2분기 게임사들의 실적은 다음과 같다.

* 순서는 실적발표순 / 국제회계기준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잠정 실적

 

■ 그라비티
= 매출액 630억원(전년동기대비 133.2%), 엽업이익 83억원(전년동기대비 90.4%)
= 대만과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의 성공적인 론칭에 힙입어 최대 분기 실적 달성
= 라그나로크M 글로벌 10월 론칭 및 라그나로크온라인 러시아 재론칭 예정

 

■ 선데이토즈
= 매출 224억원(전년동기대비 12%), 영업이익 22억원(전년동기대비 -75%)
= 워베어베어스더퍼즐 해외 마케팅 비용 반영 
= 스누피틀린그림찾기, HTML5 게임 등 해외 출시 예정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매출 280억원(전년동기대비 25%), 영업이익 8300만원(전년동기대비 -99%)
= 피싱스트라이크, 윈드러너Z 등 신작 게임 및 서비스 게임 매출 반영
= 미르의전설2 IP 양성화 사업 진행중

 

■ 조이맥스
= 매출 73억원(전년동기대비 -14%), 영업이익 40억원(전년동기대비 -70%)
= 윈드러너Z와 요리차원 매출 반영 및 광고 선전비 및 각종 수수료 증가
= 캔디팡:쥬시월드, 윈드소울아레나, 증발도시(가제), 게이트식스(가제) 등 준비

 

■ 컴투스
= 매출 1241억원(전년동기대비 -4.1%), 영업이익 364억원(전년동기대비 -25.6%)
= 서머너즈워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해외 매출 1030억원 달성
= 서머너즈워 MMORPG와 스카이랜더스 링오브히어로즈, 버디크러시 출시 예정

 

■ 넷마블
= 매출 5008억원(전년동기대비 -7.3%), 영업이익 622억원(전년동기대비 - 40.8%)
= 상반기 매출 1조 달성 및 2분기 해외 매출 비중 71%로 증가
= 해리포터의 2분기 실적은 절반 이상이 3분기에 반영 예정
=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일곱개의대죄, 요괴워치 등 일본 시장 공략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빠른시일 내 출시할 예정
= 세븐나이츠2, 팬텀게이트 연내 출시 예정

 

■ 게임빌
= 매출 245억원(전년동기대비 -18.7%), 영업손실 41억원(전년동기대비 3.1%)
= 신작 출시로 매출 상승과 마케팅 등 전반적인 비용 효율화로 영업손실이 축소
= 탈리온, 엘룬, NBA NOW, 게임빌프로야구, 코스모듀얼 등 출시 예정

 

■ 카카오 게임 부문
= 매출 1116억원 (전년동기대비 42%)
=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
= PC부문 48%, 모바일 46%, 카카오VX 6% 차지
= 카카오게임즈 6월 코스닥상장 예비심사 통과, 하반기 IPO

 

■ 데브시스터즈
= 매출 86억원(전년동기대비 171%), 영업손실 22억원(전년동기배디 38.4%)
= 쿠키런오븐브레이드 견조한 매출 기여 별도 실적 흑자전환, 연결기준 적자감소
=신작 쿠키워즈(by 쿠키런) 8월 론칭, 쿠키런:퍼즐 개발 및 출시 준비

 

■ 넥슨
= 매출 4723억원(전년동기대비 2%), 영업이익 1582억원(전년동기대비 -2%)
= 상반기 매출 1조 3667억원 달성
=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망치에 미치치 못한 반면, PC온라인 매출은 호조세
= 메이플스토리2 서구권 출시, 오버히트 글로벌 론칭, 진삼국무쌍언리쉬드 일본 론칭

 

■ 웹젠
= 매출 489억원(전년동기대비 11.8%), 영업이익 128억원(전년동기대비 14.9%)
= 해외 IP제휴사업 매출 감소, 신작 초기 영업비용 소요 실적 소폭 하락
= 6월 출시된 뮤오리진2 매출이 모두 반영되는 3분기 성장 기대
= 뮤온라인H5 한국출시, 큐브타운 등 글로벌 원빌드 게임 론칭

 

■ 펄어비스
= 매출 1127억원(전년동기대비 241.2%), 영업이익 548억원(전년동기대비 147.1%)
= 검은사막 모바일 매출 반영 분기 최대 실적 달성
= 일본 및 미국 자회사 설립하고 검은사막 모바일 콘솔 버전 글로벌 시장 공략

 

■ NHN엔터테인먼트
= 게임 부문 매출 984억원(전년동기대비 -19.8%)
= 웹보드 게임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일부 게임의 자연감소로 감소세
= 모노가타리, RWBY:어미티아레나, 크리티컬옵스 등 신작 론칭 예정

 

■ 네오위즈
= 매출 594억원(전년동기대비 26%), 영업이익 96억원(전년동기대비 172%)
= ‘블레스’ 스팀 출시와 일본 ‘브라운더스트’ 효과로 해외 매출 큰 폭 성장
= 자체 IP 글로벌 공략으로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 마련


※ 2018년 2분기 게임업체 실적발표 관련기사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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