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DF18] VR/AR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논하다 'GDF2018' 3일간 개최

작성일 : 2018.07.19

 


VR/A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이하 GDF) 2018'이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GDF 2018'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꼽히는 VR/AR 산업에 초점이 맞춰진 포럼으로, 세계 각국 파트너들과 VR/AR 시장을 분석하고 VR/AR 산업 확장을 위해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 VR/AR 분야 전문가 20인이 참여하며 VR퍼블릭과 VR커머스, VR컨버전스, VRe스포츠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포럼이 진행된다.

먼저, 첫 날인 19일에는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의 VR/AR 허브 총괄디렉터인 티모시 정 교수가 '세계 VR/AR 시장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어 오후에는 VR-퍼블릭과 VR-커머스 세션이 이어진다.


기조연설을 맡은 티모시 정 교수 = 게임조선 촬영

VR-퍼블릭 세션은 세계 최대 디지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의 공동창립자 호르스트 회르트너가 VR기술과 예술 분야의 접목을 통한 공공가치의 방향성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군/공공분야 VR 교육/훈련 프로그램 전문기업인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가 사회·공공분야에서 적용되는 VR 기술 사례들을 소개한다.

VR-커머스 세션에서는 북미 최대 VR 아케이드 기업인 컨트롤 브이의 공동창립자 로버트 브루스키와 블록체인 기반 최초의 개방형 VR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의 아리 메이리치 대표가 VR기술을 활용한 시장 성공사례와 사업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VR 아케이드 프랜차이즈화를 이끈 로버트 브루스키는 ‘최소비용과 최소공간으로 VR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성공사례’를 주제로, 35초 만에 ICO(코인공개)에서 270억을 유치한 아리 메이리치는 ‘암호화폐 게임산업 및 디센트럴랜드-VR콘텐츠 협력 현황’을 주제로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논한다.

20일 오전에 진행되는 VR-e스포츠 세션에서는 VR 선도 기업 오큘러스의 크리스토퍼 맥켈비 e스포츠 총괄이 VR-e스포츠의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얘기한다. 2017년 7월 ‘VR 챌린저 리그’를 출범한 이래 현재까지의 리그 발전 과정을 토대로 한 현실적인 시각으로 VR-e스포츠 산업을 분석할 예정이다.

김승종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VR/AR 발전 양상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자리다. 또한 VR/AR 산업에 국제 협력을 시작하는 출발점이기도 하다. 1회성 컨퍼런스가 아닌 4차 산업 혁명을 이끌고, 경기도에서 결실이 생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