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DF18] 이재명 도지사, "4차 산업혁명, 경기도가 선도하도록 지원할 것"

작성일 : 2018.07.19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 (가운데) = 게임조선 촬영 

경기도는 19일부터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이하 GDF) 2018'를 개최했다.

GDF는 VR/A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세계 각국 VR/AR 분야 전문가 20인이 강연대에 올랐다. 현장은 약 1000여명의 VR/AR 관련 인사 및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축사로 행사를 빛냈다. 

이재명 지사는 "4차 산업혁명은 우리 삶 속에 들어와 거역할 수 없는 큰 흐름이 됐다. 경기도는 빠르고 능동적으로 받아드려 미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세계가 주목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GDF 2018의 주제는 '함께 하는 미래'로 세계 각국 파트너들과 세계 VR/AR 시장을 분석하고 VR/AR 산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VR/AR 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포럼은 VR퍼블릭과 VR커머스, VR컨버전스, VRe스포츠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포럼이 진행된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