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미니 이벤트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만두게임즈, 올 하반기 보드게임 라인업 공개…주요 게임은?

작성일 : 2018.07.05

 


이미지 = 만두게임즈 페이스북
 
만두게임즈가 2018년 하반기 보드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은 간단한 덱스터리티 게임부터 전략게임까지 다수 포진되어 있어 보드게임 마니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 리스트로는 씰즈와 숲속의 여우, 썬플라워 밸리, 10일간의 미국여행, 미아우이, 롤플레이어, 차이나타운, 스프링랠리, 블루라군, 왕도, 파이어볼 아일랜드, 미플서커스, 벤쳐엔젤, 포펜이며 등이 있다.
 
◆ 제한시간 내에 더 멋진 묘기를 완수하세요! 미플서커스
 

이미지 = 보드게임긱
 
미플서커스는 말 그대로 미플을 이용해 서커스를 하는 게임이다.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제한시간을 세팅하고, 흥겨운 음악 시간 동안 자신의 미플로 특정 서커스 묘기를 선보여 점수를 얻는 덱스터리티 게임이다.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고난도 묘기와 핸디캡까지 걸리면서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연출된다.
 
◆ 주사위로 영웅을 만들자! 롤플레이어
 

이미지 = 보드게임긱
 
사그라다에 이어 또 한번 주사위를 꽂는 게임이 출시된다. 롤플레이어는 각자 직업을 선택한 후, 주사위 눈을 자신의 캐릭터에 꽂아 능력치를 부여하는 게임이다. 주사위 상황에 따라 같은 직업이더라도 전혀 다른 능력치를 부여받을 수 있다.
 
해외판의 경우 확장을 통해 몬스터 사냥까지 가능한 상황인데, 한글판에서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할 것이다.
 
◆ 둘이서 트릭테이킹을? 숲속의 여우
 

이미지 = 보드게임긱
 
트릭테이킹 장르는 다수의 플레이어가 참여해 매 트릭마다 승자를 결정하고 승자가 점수를 몰아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때문에 인원이 많을수록 좀 더 재미난 상황이 연출된다.
 
숲속의 여우는 트릭테이킹의 이러한 특징을 비틀어낸 2인용 트릭테이킹 게임이다.
 
◆ 유쾌한 협상이 특징, 차이나타운
 

이미지 = 보드게임긱
 
차이나타운은 제약 없는 협상 게임으로 유명한 명작이다. 총 6라운드를 진행하며, 매 라운드마다 건물을 철거하는 행동 외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플레이어 간에 거래를 도모하며 이를 통해 남들 모르게 돈을 벌어들이는 게임이다.
 
거래에 있어 제약이 적은데다 실시간으로 전원이 참여하는 거래의 특징 상 다소 난잡할 수 있지만, 오히려 그때문에 유쾌한 협상이 이뤄진다는 것이 차이나타운의 가장 큰 묘미다.
 
◆ 펜으로 그려나가는 게임판, 썬플라워밸리
 

이미지 = 보드게임긱
 
썬플라워밸리는 육각형 타일로 구성된 게임판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독특한 게임이다. 주사위를 굴리고 해당 눈에 맞는 그림을 자신의 게임판에 맞춰 그려나가는 게임이다.
 
일반적인 그림그리기류가 파티게임의 특성을 띄면서 그림을 그리고 맞추는 성향이라면 썬플라워밸리는 다른 그림그리기 게임과는 다르게 전략요소가 녹아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