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토스트파일, 언제나 '파일공유'…모바일버전 공유 기능 '업데이트'

작성일 : 2018.06.01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 모바일 버전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전했다.

 

이법 업데이트를 통해 토스트파일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한다.

 

자신의 계정 내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트파일은 특정인을 지정하는 방식과 더불어 비밀번호 혹은 URL을 생성해 공유하는 등 세 가지의 공유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URL 생성을 통한 공유 방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공유 파일을 미리보고,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전용 뷰어의 설치 없이도 PDS, AI,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공유 파일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공유 뷰(view)’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내가 공유한 파일만을 모아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받은 파일을 따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 뷰를 제공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