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벽람항로, 홍염의 방문자 머스트 헤브 아이템! 한정 획득 함선 소개

작성일 : 2018.05.23

 



XD글로벌이 퍼블리싱하는 함선 미소녀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는 최근 홍염의 방문자 업데이트를 통해 사쿠라 엠파이어 소속의 신규 함선을 대거 추가했다.

해당 함선들은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가 진행 중인 5월 15일부터 6월 4일까지만 한정 건조 또는 해역 전투 승리를 통한 드롭으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복각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는 한 기간이 지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입수할 수 없는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새로 추가된 함선들에 대한 간단한 성능 소개와 간단한 활용법을 정리해봤다.

■ 함선 소개 및 성능


SSR등급 항공모함 즈이카쿠 = 게임조선 촬영

- 즈이카쿠

즈이카쿠는 쇼카쿠와 함께 통칭 학자매로 불리는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의 핵심 함선이다. 학자매 함선 중에서는 방어 쪽에 조금 더 치우친 능력치 배분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탱킹력이 부족한 쇼카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세트로 기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즈이카쿠의 특징은 전용 스킬인 '분진의 학'에서 나오는 점진적인 화력증강으로 공습이 발동할 때마다 공격력이 늘어나는 버프가 중첩되기 때문에 3턴이 지나면 화력이 무려 60%나 강화된 함재기로 전선을 화끈하게 밀어버릴 수 있다는 점에 있다.

다만 즈이카쿠는 쇼카쿠와 조합하지 않은 단독 운용으로는 같은등급의 항공모함들과 비교해봤을 때 눈에 띄는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며 최소한 3회 이상의 공습이 발동할 수 있는 높은 레벨대의 해역이나 연습전 등이 아니면 그 장점이 퇴색되기 쉽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SSR등급 항공모함 쇼카쿠 = 게임조선 촬영

- 쇼카쿠

쇼카쿠는 즈이카쿠와 함께 통칭 학자매로 불리는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의 핵심 함선이다. 학자매 함선 중에서는 공격 쪽에 조금 더 치우친 능력치 배분이 특징이며 즈이카쿠와 함께할 경우 그 공격적인 능력치를 한 번 더 대폭 강화하는 5항전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전용 스킬은 '수호의 학'으로 자신의 항공공격이 발동할 경우 아군 전 함대가 주는 피해를 증가시키고 받는 피해를 경감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쇼카쿠는 즈이카쿠와는 달리 단독 편성으로도 어느 정도 활약할 수 있긴 하지만 만약 조합하지 않을 경우 빈약한 방어 능력치 때문에 대공처리가 잘 안 되거나 후열을 저격하는 일부 스킬이 발동되면 순식간에 터질 위험성이 있어 결국엔 학자매 조합이 반쯤 강제된다.

그 밖에도 이벤트 자원을 모아 확정획득이 가능한 즈이카쿠와 달리 한정 건조에서 운으로만 획득할 수 있어 파밍난이도가 매우 높다는 것도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SR등급 구축함 노와키 = 게임조선 촬영

- 노와키(SR등급 구축함)

노와키는 능력치 면에서는 구축함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뇌격수치와 뇌격 위력 보정 말고는 크게 두드러지는 부분이 없으나 굉장히 특이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전용 스킬 '행운함?' 덕분에 의외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함선이다.

스킬이 발동할 경우 66% 확률로 회피율이나 크리티컬 확률&크리티컬 위력이 증가하는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지만 33% 확률로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불리한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확률에 따라 어지간한 동급 구축함을 압도하는 활약을 할 수도 있지만 N등급 함선 수준으로 위상이 추락할 수도 있다.


R등급 전함 이세 = 게임조선 촬영

- 이세(R등급 전함)

이세는 휴가, 야마시로, 후소와 함께 사쿠라 엠파이어의 R등급 전함 라인에 소속된 함선으로 동급 함선 중 3위에 해당하는 강력한 주포 화력을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다.

자신의 포격 수치를 상시 증가시켜주는 스킬 포화제압이 주포 화력이 강한 이세와 잘 어울리긴 하지만 다른 함선과 달리 스킬 갯수가 1개뿐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 당장 실전투입은 어렵다. 하지만 추후 포격과 항공 공격이 모두 가능한 항공전함으로의 근대화 개수가 예정되어 있어 나중을 기약한다면 육성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


R등급 전함 휴가 = 게임조선 촬영

- 휴가(R등급 전함)

이세, 야마시로, 후소와 함께 사쿠라 엠파이어의 R등급 전함 라인에 소속된 함선으로 스탯상 특출난 장점은 없지만 시너지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범용성 면에서 자매함인 이세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의 포격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포화제압과 더불어 아군 함대 전체의 포격 수치를 올려주는 전용스킬 포술 지휘 주력 덕분에 휴가는 스킬로만 무려 35%의 자체 화력 증강이 가능하며 포격 전용 버프라는 점 때문에 항공모함들은 영향을 받지 않아 아쉬운 측면이 있긴 하지만 전함 위주의 조합에서는 꽤 효율적으로 활용할 여지가 많다.


R등급 구축함 아카츠키 = 게임조선 촬영

- 아카츠키(R등급 구축함)

아카츠키는 위에 언급된 다른 함선과는 달리 건조로는 획득할 수 없으며 오로지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 스테이지의 A3, B3, C3, D3 해역 전투 승리 보상으로만 얻을 수 있는 특수한 함선으로 플래처 시너지와 같이 저코스트 시너지 함대를 만드는 데 주로 쓰인다.

소속 함선 간 상호 시너지를 제공하는 스킬 제6구축대는 이카즈치, 이나즈마가 같은 함대에 있을 경우 15%의 포격, 뇌격, 장전 수치 상승이 주어지는데 이는 N등급 시너지 함대인 '플래처 시너지'와 비교하면 훨씬 강력한 화력으로 중저레벨 해역을 빠르게 돌파할 수 있어 고코스트 저레벨 후열 함선들을 고속 육성하는데 적합하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