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붕괴3rd, 귀여운 SD 발키리를 만나러! '숙소' 콘텐츠 집중탐구

작성일 : 2018.03.22

 


엑스디글로벌이 국내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붕괴3rd (이하 붕괴3)'는 최근 2.0 업데이트를 통해 함장(플레이어)이 보유하고 있는 발키리들이 생활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인 숙소 시스템을 새로 선보였다.

숙소 시스템은 같은 회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소녀전선'과 비슷하게 가구 배치 등의 인테리어, 발키리와의 교감, 발키리 훈련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다른 함장과 소통하는 커뮤니티 기능까지 제공한다.

■ 숙소 오픈


▲ 본부 메뉴를 누르면 숙소와 본부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다

숙소는 메인 화면에 있는 본부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2개의 메뉴 중 좌측에 자리 잡고 있다. 숙소로 버튼을 눌러 숙소에 진입할 수 있으며 숙소에 입주한 발키리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처음으로 숙소를 개방한 함장은 숙소 로비와 중앙 침실 2개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레벨이 오르면 부속 침실을 개방하는 등 더 많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숙소 편집


▲ 숙소에서 자유로이 노니는 발키리들의 모습

숙소의 각 공간에서는 가구, 벽지, 카펫, 장식의 배치를 통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배치한 물건에 따라 숙소의 쾌적도가 올라가 발키리들이 생활하기에 더 좋은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의 쾌적도를 확보할 경우 숙소 로비의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숙소 에너지의 회복량이 늘어나며 인테리어 레벨 업 조건 또한 달성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거나 이미 배치한 물건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배치 또는 회수하거나 위치를 수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숙소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 새로 침대 장식장을 배치하면 쾌적도가 17점 올라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가구 제작에 소모되는 재화인 범용 구매 토큰

인테리어에 필요한 물건들은 일반 작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범융 구매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숙소에 배치할 수 있는 개수 제한과 설치했을 경우 얼마만큼의 쾌적도가 올라가는지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쾌적도를 충분히 올렸다면 인테리어 레벨업을 진행하여 해당 공간에 둘 수 있는 물건의 수나 입주 가능한 발키리의 수를 늘릴 수 있으며 새로운 방을 개방할 수도 있다.


▲ 각 방의 레벨과 진행도에 따라 가구와 가전제품을 더 많이 배치할 수 있다

■ 숙소 로비

▲ 열심히 훈련을 하고 있는 발키리들

숙소 로비는 일반 침실과 같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발키리, 장비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편의 시설로는 훈련 설비, 장비 연구실 등이 있으며 에너지 센터의 레벨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시설의 종류나 레벨을 끌어올릴 수 있다.

훈련과 연구에는 별도의 소요시간과 소모 에너지를 요구하며 요구치는 시설의 레벨에 따라 점차 늘어난다. 해당 시설 이용은 숙소에 입주하지 않았더라도 보유하고 있는 발키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보유하고 있는 발키리라면 누구라도 훈련을 받을 수 있다
 
■ 발키리 입주 및 상호 작용


▲ 이미 입주한 발키리의 정보와 입주 수속을 밟고 있는 발키리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함장은 숙소 명부에서 숙소에 입주해 있는 발키리의 현황과 미처 입주하지 않은 발키리의 입주 수속을 거칠 수 있다. 현재 2.0 업데이트 중 입주 수속을 밟을 수 있는 발키리는 총 10종류이며 발키리의 육성 현황, 호감도, 전용 장비 획득 여부를 포인트로 환산하여 최종 입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곤히 자고 있는 발키리를 깨워서 다른 방으로 보낼 수도 있다

입주한 발키리는 SD 형태로 축소화하며 자율행동을 하는데 이 발키리를 가볍게 클릭하면 실제 작전처럼 3인칭 시점으로 자유 조작을 할 수 있고 길게 클릭할 경우 발키리를 들어 올려 숙소에 배치해둔 물건들과 상호작용 하거나 다른 방으로 옮길 수 있다.

자신의 숙소를 방문한 다른 함장과도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다른 함정의 대표 발키리를 클릭할 경우 방문하기 메뉴가 나오며 이를 통해 다른 함장의 숙소를 방문할 수 있는데 방문한 숙소의 발키리는 직접 조작하거나 위치를 옮길 수는 없지만 더블 클릭을 통해 인사를 하는 상호작용은 가능하다.


▲ 자신의 숙소를 살펴보고 있는 다른 함장의 발키리를 클릭하면 다른 숙소를 방문할 수 있다


▲ 다른 숙소의 모습을 칭찬하고 발키리를 더블 클릭하자 인사를 건네는 모습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