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채용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그나로크M, 사전 테스트 성공적…정식 서비스 기대감 높여

작성일 : 2018.03.13

 


(출처 - 그라비티)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이하 라그나로크M)’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실시한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전 11시부터 13일 오전 11시까지 총 24시간 진행된 이번 사전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서버 수용 한계치를 점검하고 안정성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스트레스 테스트에 초점이 맞춰졌다.

그라비티 측은 최종 점검 상황에 맞춰 유저들을 대거 받아들이기 위한 서버 과부하 테스트부터 각종 이슈 완화, 그리고 사용자들이 전달하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하는 운영 및 서비스에 집중했다.

특히 최초 테스트 참여 인원은 2만명으로 설정, 이후 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 됨에 따라 최대 3만5000명의 인원을 증원했으며, 진행 되는 동안 순항을 이어가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전 테스트를 접해본 유저들은 공식 카페에 테스트에 참여한 다양한 의견과 후기, 그리고 기대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했다. 그 가운데 아련한 추억이 바로 떠 오를 만큼 라그나로크의 장점들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잘 계승하고 있는 요소들을 높게 평가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전 테스트를 경험해본 유저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최종 점검에 적극적으로 임해 14일 오전 11시, 정식 런칭 시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그나로크M’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