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타이머 이용한 보드게임 제작? 2018 코리아보드게임즈 공모전 실시

작성일 : 2018.02.20

 


(출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페이스북)
 
코리아보드게임즈는 20일 자사의 인터넷 쇼핑몰 다이브다이스를 통해 '2018년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소재는 '플레이 타임이 1시간 이내인 아날로그 게임'이며 기존 작가와 신인 작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작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출품되지 않았으며 타 공모전에 참가중이거나 계약 진행중인 작품은 참여할 수 없다.
 
선정 기준으로는 복잡하지 않고 재미있는 게임, 규칙에 허점이 없고 균형이 잘 맞춰진 게임, 반복해서 할 만큼 매력적인 게임,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상업화 가능성도 포함된다.
 
또한 올해 공모전에 한해서 '타이머를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아이디어'에 대해 심사 과정에서 어드벤티지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 특별 주제의 취지는 기존에 만들어둔 작품을 출품하는 사람보다 공모전에 맞춰 새롭게 창작한 응모자에게 더 높은 평가를 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전에 참여시에는 완성된 규칙을 pdf, doc, ppt 형태로 작성하며, 게임 진행 모습이 담긴 1~2장의 사진이 필요하다. 단, 타이머가 포함된 작품을 제작시 프로토타입 제작이 어려울 수 있어 특별한 장치가 있는 게임의 경우 사진 제출 대신 장치 설계도나 도면, 그림 등을 추가해도 무방하다.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뽑히면 상금으로 1,000달러를 제공하며, 코리아보드게임즈 출판 동의 시 계약금 1,500달러를 추가 지급하고 즉시 출판 진행을 하게 된다. 가작으로 뽑힐 시에는 5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추가로 공모전에 참여한 게임의 권리는 전적으로 작가에 귀속되며, 한번 제출된 게임 기획안과 프로토타입은 돌려받을 수 없다. 단,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접수된 기획안이나 프로토타입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출판할 수 없다.
 
공모전은 오는 6월 1일까지 출품된 작품에 한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 내 공지사항(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