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보드엠, 2017 에센 신작 '클랜오브칼레도니아' 한글판 정식 출시

작성일 : 2018.02.13

 


▲ 보드엠팩토리 신작 '클랜오브칼레도니아' (출처 - 보드엠 사이트)
 
보드엠팩토리는 13일 자사의 인터넷 쇼핑몰 보드엠을 통해 2017 에센신작 '클랜오브칼레도니아'를 정식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클렌오브칼레도니아는 2017 에센 박람회에서 인기를 얻었던 낙농업 테마의 게임이다. 클랜의 나무꾼과 광부를 파견해 수익을 얻고, 이를 통해 밭을 일구거나 동물을 키우고, 위스키나 빵을 만드는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수출하는 보드게임이다.
 
클랜오브칼레도니아는 각기 다른 효과를 가진 클랜에 맵보드와 점수타일, 항구타일 등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인해 매 게임마다 다른 전략과 느낌을 선사한다.
 
거기에 더해 1인용 플레이를 지원하는 만큼 함께 할 플레이어가 없는 상황에서도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추가로 한글판 발매와 동시에 원 디자이너의 의도에 따라 1인 플레이 부분이 일부 개정되어 개정 내용을 담은 스티커가 함께 발송된다.
 

▲ 클랜오브칼레도니아에 함께 동봉되는 박스밴드 (출처 - 보드엠 사이트)
 
보드엠팩토리는 클랜오브칼레도니아의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박스에 비해 내용물이 워낙 많은 만큼 제품 박스를 고정할 수 있는 박스밴드를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랜오브칼레도니아의 출시와 함께 해당 보드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탈코인도 함께 판매한다. 지난 공지에 따르면 메탈코인의 경우 약 300개 가량의 수량만이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 별도로 판매되고 있는 클랜오브칼레도니아 메탈코인 (출처 - 보드엠 사이트)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