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로드오브다이스, 신규 콘텐츠 & 다이서 추가!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단행

작성일 : 2018.01.23

 


(출처 -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와 엔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로드오브다이스'가 23일 서비스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는 총 4차에 걸쳐 진행되며,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 첫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이계의 문'과 큐브 다이서 '라스 리베라', 마스터 아바타 2종 '병아리의 꿈' 및 '토끼의 꿈'을 선보였다. 그외에도 각종 아바타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역시 이계의 문 콘텐츠를 주요 골자로 한다. 해당 콘텐츠는 다른 유저와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친구 연계형 보스 던전'으로, 유저 간 협동 플레이를 통해 고난이도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고 각종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엔젤게임즈 제공)

이계의 문은 영원 탑 3층 클리어 시 도전 가능하며 매일 10회 참여할 수 있다. 추가로 도전하기 위해서는 티켓 상점에서 입장권 구매가 필요하며 친구 던전에 입장 시에는 티켓 소모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 보상으로는 '마법석'과 '하이드 스킨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유저의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고, 다이서 잔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재오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카카오게임즈 제공)

다음으로 신규 큐브 다이서, 라스 리베라는 기본 5성으로 4면 더블 주사위와 관통형, 2~6 이동을 기본으로 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신의 수호 덕분에 25%의 대미지를 추가로 주며, 다이스를 조작하는 모든 배틀 스킬 무효화 및 패배 시 2턴간 쉴드 적용, 배틀주사위 최소값 4 보장, 마스터스킬 사용 시 3턴 간 갑옷파괴상태 부여 등이 있다. 이에 로드오브다이스 유저들은 아레나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출처 - 로드오브다이스 공식 카페)

라스 리베라는 큐브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마법석을 사용할 때마다 책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책 포인트 2000개로 라스 조각 큐브 1개와 교환 가능하다. 라스 조각 큐브에서는 라스의 조각 또는 라스의 완전체를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신규 마스터 아바타 2종 병아리의 꿈과 토끼의 꿈도 선보였다. 병아리의 꿈은 계정 보너스 효과로 던전 골드 3% 추가 획득, 착용 효과로는 마법형 체력 +500이 있다. 토끼의 꿈 아바타의 계정 보너스 효과는 토끼의 꿈과 동일하며 아바타 착용 시에는 폭격형 체력 +500의 효과가 있다.


(출처 - 로드오브다이스 공식 카페)

아바타 관련 신규 상품으로는 아르메리아 잠옷 아바타와 레이븐 잠옷 아바타가 있으며 1주년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벤트는 무려 7종이 있다. 해당 이벤트에는 신규 콘텐츠인 이계의 문 및 라스 리베라 관련 행사가 포함돼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주년을 맞이해 개선 업데이트도 알차게 진행됐다. 개선 업데이트는 총 4차로 나누어 진행한다고 전했으며 1차 업데이트에서는 마스터 계정의 최대 랭크를 150에서 200으로 상향하는 한편, 최대 구입 횟수 및 기본 지급 다이서 가방 상향 등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레이드 1층 및 영원의 탑(노말)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으며 공격타입의 진화재료가 1종으로 통합된다. 공방전에서는 패배 시에도 점수를 획득하거나 잃지 않도록 개선했다.

끝으로, UI 및 UX 콘텐츠와 다이서 밸런스 개선은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소통을 통해 해결해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으며, 오랜 시간 로드오브다이스를 이용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