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일정] 1월 4주, 겨울방학 막바지… 신작과 간담회로 '풍성'

작성일 : 2018.01.22

 

게임업계 최대 성수기로 불리는 겨울방학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1월 4주 게임업계에는 올해 들어 최다 신작 5종과 기자간담회 1건으로 풍성한 한 주가 될 전망이다. 



◆ 새로운 배틀로얄이 온다… 포트나이트, 23일 OBT 돌입



포트나이트배틀로얄(이하 포트나이트)은 오는 23일 12세 이용가로 국내 서비스에 돌입한다.

포트나이트는 지난 2017년 9월 얼리 액세스버전으로 출시된 배틀로얄게임으로, 네명의 플레이어가 전투와 건설에 맞춰 역할을 분담해 협동플레이를 펼치는 '세이브더월드'의 PvP 모드이다.

이 게임은 전투와 함께 건설 요소와 액션이 결합돼 함정부터 부기밤(투척무기) 아이템까지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포트나이트는 배틀로얄 모드 출시 2주 만에 1000만 사용자를 기록했고, 1000일만에 4000만 사용자와 175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며 빠른 성장 곡선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서비스에 있어 한국 유저 독점 선물로 배틀패스(레벨업 시 인게임 아이템 제공)를 제공한다. 또 영문 버전에 비해 가독성이 높고 친숙한 폰트를 적용했고, 디자이너 브랜드 '슈퍼로켓펀치'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티셔츠를 발매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새 세상을 만들다… 야생의땅:듀랑고, 25일 정식 서비스



'야생의땅:듀랑고'가 오는 25일 출시된다.

왓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야생의땅:듀랑고'는 현대인으로 등장하는 이용자가 알 수 없는 사고로 공룡 시대에 떨어지게 돼 야생의 땅을 개척해 나간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는 제작과 건설, 요리, 농사 등 여러 콘텐츠를 자유도 높게 즐길 수 있다. 게임 내 전투는 필수 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집을 짓고 밭을 일구며 하나의 세상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지난 12월 19일부터 시작한 ‘야생의땅:듀랑고’의 사전예약에는 하루 만에 30만 명이 몰렸고, 28일만에 200만 명을 돌파하며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 진짜 무협을 만나다… 천애명월도, 25일 OBT 실시



천애명월도가 오는 25일 초기화없는 공개시범테스트를 시작한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무협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다. 

중국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현지 온라인게임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다.

오는 1월 25일에는 웹툰 ‘고수’ 작가진의 삽화가 들어간 ‘천애명월도’ 한국판 e-book 상·하권 세트를 국내 최초로 정식 출간하고 예스24(YES24)를 통해 상·하권을 순차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 조이시티의 2018년을 미리 보다… 신작 라인업 소개



조이시티가 자사의 신작라인업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오는 25일 진행되며 '창세기전:안타리아의전쟁' '프로젝트G' '프로젝트 블레스모바일'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손오공과 베지터의 승자는… 드래곤볼파이터즈, 정식 발매



격투게임 '드래곤볼파이터Z'가 오는 25일 발매된다.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인기 만화 '드래곤볼'의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초사이어인 대전을 펼치게 된다.

드래곤볼파이터Z는 캐릭터 3인으로 팀을 구성해 상대방과 대결을 펼치는 3대3 팀전이 중심이다. 특히 게임 내에서 캐릭터 간 상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약점을 파고드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중요시된다.

◆ 겜심 사냥꾼이 돌아온다… 몬스터헌터월드, 콘솔버전 출시



몬스터헌터의 최신작이 드디어 출시된다.

몬스터헌터월드는 인기작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한글 자막을 지원할 계획이다. PC버전의 한글화 지원 여부는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 작품은 기존 시리즈와 달리 공격 피해량이 표시되고 무기 변경부터 빠른 이동까지 가능해진 캠프, 길잡이벌레 등의 추가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몬스터헌터월드는 한글판이 지원되고 15세 이용가로 즐길 수 있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