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삼국지라이브, 모으기만 해도 전투력 UP! 인연 시스템 총정리

작성일 : 2017.12.15

 



이펀컴퍼니의 자사의 신작 MMOSLG(다중접속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라이브'는 삼국지 세계관을 배경으로하며 국가전이 핵심 콘텐츠인 게임이다.

삼국지라이브는 삼국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플레이하는 만큼, 그 시대를 호령했던 다양한 장수들의 이야기가 끊임없이 펼쳐진다. 현재 구현된 게임 내 구현된 장수는 총 38명. 이들은 삼국지 내에서도 큰 비중을 둔 인물들이다.

특히 각 장수 간의 관계를 게임 내에 녹아들게 해, 하나의 시스템으로 승화시켰다. 바로 '인연' 시스템이다. 인연은 삼국지 세계관 내에서 장수 간 관계를 바탕으로, 특정 장수가 모이면 부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장수를 모으면 모을수록 인연 시스템을 통해 장수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인연의 대표적인 예로는 '동탁'과 '초선'이 있다. 해당 두 장수를 보유하면 '미인계' 인연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동탁의 회피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게임조선은 삼국지라이브에 구현된 인연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