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히페리온호 작전 개시! '붕괴3rd', 정식 서비스 시작

작성일 : 2017.10.17

 



미호요가 개발하고 XD글로벌이 퍼블리싱하는 3D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3rd'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붕괴3rd'는 풀 3D 카툰렌더링 그래픽에 액션성이 강조된 모바일게임으로 캐릭터 터치 가능 친밀도 시스템, 타격감 높은 전투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키아나 일행이 '발키리' 부대에 들어가 '붕괴'라는 괴현상으로부터 세계를 지키게 되며 각기 다른 특성의 발키리들을 조종해 '붕괴'현상으로 인해 생겨난 망자, 붕괴수와 맞서 싸우게 된다.

전투는 유저로 하여금 모바일 환경에서 콘솔 게임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3속성, 3종류의 캐릭터가 기본 제공되며, 캐릭터별로 각기 다른 특성을 조합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특히, 만화 수준의 2차원 화면을 표현하기 위해 세밀한 모델링의 후처리 렌더링에 집중함과 동시에, 머리카락의 물리 시뮬레이션 및 날씨 시뮬레이션을 통해 생동감 있는 캐릭터와 정교한 스테이지를 구현해냈다.

이 밖에도 '성흔'이라는 형태의 아티팩트를 이용해 쌍권총, 태도, 캐논, 대검 등 다양한 장비와 스킬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한편, '붕괴3rd'는 '붕괴' 시리즈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후속작으로 출시전 사전예약자 33만여명을 기록한 바 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