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포토] 넷마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현장 이모저모

작성일 : 2017.09.05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강만석)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9월 5~6일, 양일간 진행한다.

 

넷마블이 2009년부터 9년째 공동 개최하고 있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이라는 매개체로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 종목별 예선대회 1위 136팀, 정보경진대회 종목별 1위 수상자 238명의 학생이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목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5일 개막식에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해 조현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직무대행, 권영식 넷마블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마구마구’ ‘모두의마블’ 등으로 치러지는 ‘e스포츠대회’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또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대전하는 만큼 경기를 넘어 신체적 제약과 편견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희욱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