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음양사, 이것만 알면 '초보탈출'

작성일 : 2017.08.16

 

 

'아이유'를 홍보모델로 내세운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음양사'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음양사'의 서비스를 지난 1일 시작했다. 이후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4위 등극을 이뤄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신작 수집형 RPG의 출시가 한동안 뜸했던 올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단숨에 RPG 유저들을 사로잡은 음양사.

 

<게임조선>에서는 신작 '음양사'를 접하는 이용자들이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초보 탈출 비법 3가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 초밥 구매는 '상점'에서

 

 

음양사에서 초밥은 이용자의 스테미너와 연관된다.

 

탐험을 하고 보스를 처치하고, 각성 던전을 클리어하는 등 음양사 내에서 진행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초밥을 소모하게 된다.

 

이 때 초밥 수급은 보유 수치가 100이하가 됐을 때 자연 회복이 되는 것과 상점에서의 구매, 퀘스트를 통한 획득 등이 있다.

 

특히 게임 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곡옥을 통한 초밥 구매일 것이다.

 

초밥을 구매하는 방법은 보유 초밥이 던전 진입 조건보다 낮은 수치일 때 '즉시 구매'를 하는 방법과 상점에서 구입해 우편으로 받는 방법이 있다.

 

즉시 구매일 경우 곧바로 해당 초밥이 수치에 반영이 되지만 상점에서 구입한다면 이용자는 7일간의 유예기간을 갖고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초밥을 꺼내 쓸 수 있다.

 

이 방법이 즉시 구매보다 좋은 이유는 바로 초밥은 구매할 수록 비싸지는 재화기 때문이다. 매일 첫 초밥 구매에는 60 곡옥이 필요하지만 차수마다 20의 곡옥이 추가된다. 즉, 유저들이 바쁜 날에는 상점에서 초밥만 값싸게 구매하고 나중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봉인 퀘스트 보상, 받지 않는게 '이득'

 

 

음양사에는 '봉인'이라 불리는 특수 임무가 존재한다.

 

이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임무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재화들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봉인 퀘스트 보상을 받는 상황에서도 '꿀팁'은 있다. 봉인 퀘스트 보상 중에서도 가장 유저들이 반기는 것은 어혼 던전과 각성 재료 던전의 드랍율 상승 버프이다.

 

이 두 가지는 게임 내 재화를 통해서는 구매할 수 없는 것으로 게임 내 푸시나 봉인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봉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 버튼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바로 꿀팁이 존재한다.

 

바로 보상을 받지 않는 것. 봉인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 획득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면 해당 보상은 우편으로 오게된다.

 

앞선 초밥 구매 팁과 같은 의미로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맞춰 봉인 퀘스트의 보상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어혼 6성 얻고싶다면… 어혼 던전과 문어보스에 달렸다

 

▲ 어혼던전 10층을 클리어한 유저의 문어보스 보상 화면

 

음양사에서 캐릭터가 강해지는 방법은 높은 등급의 식신을 획득하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상위 등급의 어혼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이용자들도 빠르게 초밥을 소모시켜야 하는 시점에 '문어보스'를 애용하곤 한다.

 

하지만 문어 보스를 클리어함에 있어 어혼 던전을 높은 층 까지 클리어한다면 상위 어혼을 얻을 확률이 증가한다.

 

어혼의 최고 등급인 6성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어혼 던전 6층을 클리어해야한다. 어혼던전 6층을 클리어하게 되면 문어보스에서 6성 어혼을 획득할 확률이 생기게 된다.

 

최고 층인 10층을 클리어하면 5성과 6성 어혼이 쏟아지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