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현장] 보드게임콘2017, 마니아&가족 모두 '품다'

작성일 : 2017.07.31

 

 
지난 7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종합전시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보드게임 박람회 2017 보드게임콘(이하 보드게임콘)'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개의 참가업체와 다양한 아마추어작가 작품까지 포함해 300여 종의 국내 외 보드게임이 전시되면서 평소 보드게임에 관심이 많던 관람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보드게임콘에서는 보드게임 무료체험과 할인판매가 주요 행사로 이뤄졌으며, 부대행사로 보드게임대회, 보드게임세미나,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코리아보드게임즈를 필두로 젬블로 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등 메이저 보드게임 업체부터 다양한 교육용 보드게임업체까지 참여해 보드게임 마니아는 물론 가족 단위의 관람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첫 날 매진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임호텝' 한국어판
 
특히, 한국어판으로 선공개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임호텝'은 첫날 행사 종료 전 매진이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다. 임호텝은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최고의 건축가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보드게임으로 이집트 특유의 테마를 잘 살린 외형으로 현장을 찾은 보드게임의 매니아의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꾸준히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엘드리치호러'나 행복한바오밥의 베스트셀러 '티켓 투 라이드', 젬블로게임즈의 '젬블로', '루미큐브' 등의 체험존도 큰 인기였다.
 

▲ 꾸준히 사랑받는 루미큐브
 
대형 보드게임사 외에도 역사 공부를 병행할 수 있는 '공딱'의 '한국사보드게임'이나 SW언플러그드 보드게임(코딩 형태의 소프트웨어 형식 보드게임), 웹툰이나 게임을 소재로한 보드게임 역시 공개되면서 보드게임 매니아 외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만한 보드게임이 다수 출품했다.
 

▲ 네이버 웹툰을 소재로한 가우스 전자와 윌유메리미 보드게임
 
이번 보드게임콘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이 모여있는 아마추어 작가존도 큰 관심을 받았다. 아마추어 작가존에서는 텀블벅 등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선공개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했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페이크옥션'이나 '서스피셔스' 등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었던 만큼 보드게임 매니아들이 몰리기도 했다.
 

▲ 아마추어 보드게임존에서도 참신한 보드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 크라우드 펀딩 중인 보드게임도 다수 출품했다.
 

▲ 아동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도 큰 인기를 끌었다.
 

▲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한 모두의 마블도 큰 인기를 끌었다.
 

▲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엘드리치 호러'도 체험해볼 수 있었다.
 

▲ 최단 경로를 찾아야하는 보드게임 '티켓 투 라이드'
 
▲ 역사를 소재로 한 보드게임도 다수 출품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16_654831 비전력이부족하다잉
  • 2017-07-31 19:58:52
  • 와 이런데 한번가보고싶당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