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이벤트 쿠폰일퀘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뭐가 바뀌었나? 리니지2레볼루션, 새롭게 바뀐 거래소 알아보기

작성일 : 2017.07.17

 

 
17일,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거래소 기능을 재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레볼루션 거래소는 이전 거래소와는 달라진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 됐다.
 
동일 항목별로 한개의 툴팁으로 통합되었으며, 이에 따라 구매시 자동적으로 최저가 아이템이 구매되도록 조정됐다. 또한,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 예고된대로 그린다이아를 통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 변경조치됐다. 그린다이아는 게임내 퀘스트나 PvP 보상 등 게임 내 콘텐츠에서도 일부 수급이 가능한 재화이다.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메뉴 표시를 눌러 메뉴를 띄운 후, 우측 하단의 거래소를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다.  거래소에서는 아이템 구입과 판매를 할 수 있다.
 

▲ 이전 거래소와 동일한 위치에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접속할 수 있다.
 
구입은 말 그대로 다른 플레이어가 올린 아이템을 그린다이아로 구매하는 기능으로 S등급 이상의 거래 가능 장비 혹은 거래 가능 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원하는 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는 아이템 이름으로 검색을 해도 되고, 이름 검색 하단의 범주와 종류, 등급 카테고리로 특정 아이템의 종류를 지목해도 된다. 이후 우측 창에 원하는 아이템의 목록이 뜨게 되며, 최저가 가격과 최고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구매 시에는 해당 아이템을 클릭한 후, 구매를 누르면 된다. 구매에는 그린다이아가 소모되며, 동일 아이템 내에서 가장 낮은 가격의 아이템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구매된다.
 

▲ 이름 또는 카테고리 설정 등으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다.
 
판매는 자신의 거래 가능 장비 혹은 재료를 파는 기능으로, 이전 거래소와 다르게 등록 대기 시간이 없어졌다. 이 때문에 자신이 판매하고자는 하는 아이템의 가격과 수량을 적어 등록하기만 하면 바로 판매할 수 있다. 판매 완료 시 10%의 거래 수수료와 해당 영지 내 세김이 징수된다.
 

▲ 아이템 아이콘 하단에 그린 다이아 표시가 되어 있는 아이템만 거래가 가능하다.
 
단, 앞서 구입 항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최저가 아이템만 자동적으로 구매가 되기 때문에 가격을 최대한 낮게 잡지 않으면 영영 거래가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점을 노려 가격 입력 시 최저 가격과 최대 가격을 해당 창에서 바로 확인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 가격 제한을 염두에 두고 가격을 입력하자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거래소 외에도 신규 요새와 오만의 탑 신규 층, 레어 탑승 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업데이트 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