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거래소 재오픈 초읽기…어떻게 구현됐나?

작성일 : 2017.06.23

 

 
그동안 한정적으로만 공개됐던 그린다이아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23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 새로운 거래소 재화로 언급되던 '그린다이아'를 정식으로 업데이트했다.
 
레볼루션은 거래소가 현금 결제를 통한 유료 재화인 '블루다이아'로만 사용자 간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이슈가 되면서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따라 넷마블은 유료 재화가 아닌 새로운 화폐 '그린다이아'를 적용해 청소년 이용불가에서 15세 이용가로 등급이 재조정되기도 했다.
 
실제로 게임 내에 업데이트된 그린다이아는 다양한 경로로 습득할 수 있는 재화다. 거래소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때 레드다이아와 블루다이아가 부족하다면 그린다이아를 차감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린다이아는 블루다이아와 마찬가지로 계속귀속되며 계정 내에 있는 캐릭터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추가된 그린다이아 입수 방법은 총 3가지다.
 

▲ 등급 별로 그린다이아가 차등 지급된다.
 
우선 3vs3 PvP모드로 알려진 '명예의 전장'을 이용한 확보 방법이다. 명예의 전장 시즌 보상에 그린다이아가 추가됐다. 브론즈 등급의 경우 20개이며 등급이 오를수록 추가로 받아 최고 등급인 레전드 등급에게는 700 그린다이아를 제공한다.
 
각 지역의 필드보스에게서도 얻을 수 있다. 정령목자, 조디악, 은빛수염과 같은 필드 보스를 처치 시 그린다이아가 들어있는 깜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깜짝 상자에는 그린다이아 외에도 포션과 소탕권, 고대의 열쇠 등 다양한 아이템이 함께 제공된다.
 

▲ 비밀장부 스크롤로 그린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 상점에서 비밀장부 스크롤을 구매해 그린다이아를 얻는 방식이다. 비밀장부 스크롤은 B~S급까지 존재하며, B급은 그린다이아 100개, A급은 그린다이아 1000개, S급은 그린다이아 10,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단, 비밀장부는 21레벨 이상부터 사용가능하다.
 
이외에도 이전과 동일하게 각종 퀘스트 보상으로 소량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그린다이아가 본격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거래소 재오픈에 대한 레볼루션 유저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실제로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삭제됐던 거래소 UI가 다시 오픈했으며, 7월 중 오픈할 것이라는 멘트도 추가된 상태다.
 

▲ 다시 오픈한 거래소 UI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