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일퀘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포켓몬고, 체육관 大개편과 레이드배틀 업데이트 예고

작성일 : 2017.06.20

 

 

포켓몬고가 뒤늦은 업데이트에 나선다.

 

19일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포켓몬고(GO)'의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체육관 개편과 단체 협동 플레이 레이드배틀을 주요 골자로 한다.

 

먼저 체육관 개편은 기존보다 협동 플레이가 요구되고 모든 트레이너가 (이전보다) 쉽게 체육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조정된다. 새 체육관에는 포켓스톱과 같은 회전식 포토디스크가 추가되고 특별한 도구를 받을 수 있는 등 보상이 강화되는 것.

 

트레이너는 체육관 배지와 함께 체육관 배지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와 보너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체육관에는 점령한 팀의 포켓몬을 채울 수 있는 6개의 슬롯이 생성된다. 단 같은 종류의 포켓몬은 배치할 수 없고 도전자는 체육관에 배치된 순서대로 포켓몬과 대결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켓몬의 잠재 전투력(CP)에 영향을 주는 의욕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는 체육관을 지키는 시간에 따라 의욕을 잃게 되고 배틀에서 패배하면 CP가 감소하는 방식으로 감소한 의욕을 회복하려면 체육관에 방문해 나무 열매를 줘야 한다.

 

 

레이드배틀은 근처 다른 트레이너들과 그룹을 이뤄 보스 포켓몬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보스 포켓몬이 일시적으로 체육관을 점령하는 게릴라성 이벤트이며 팀과 상관없이 최대 20명이 그룹을 구성해 대결에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레이드패스가 필수이며 이 패스는 체육관 포토디스크에서 하루에 한 장 획득하거나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

 

레이드에서 승리하면 팀 기여도에 따라 희귀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으며 코드 입력 방식을 통해 지인들과 특정 그룹을 구성해 레이드에 참여할 수도 있다. 


 
레이드배틀에 열심히 참여한 트레이너는 날짜와 장소가 표기된 프리미엄 레이드패스를 얻을 수 있고 해당 패스를 지닌 트레이너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 보스 포켓몬도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새로운 체육관 기능 추가를 위해 20일부터 모든 체육관은 일시적으로 정지되며 업데이트 이후 다시 이용할 수 있으며 레이드배틀은 그 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포켓몬고의 공식 파트너사 체육관부터 시험적으로 고레벨 트레이너부터 레이드배틀을 체험할 수 있고 이후 순차적으로 레이드배틀을 즐길 수 있는 체육관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된다.

 

한편 포켓몬고는 지난 1월 24일 늦은 국내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나 이후 콘텐츠 부족으로 사용자 이탈이 일어나며 순위가 하락했고 현재는 47위를 기록 중이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2

  • nlv16 모두의개소리
  • 2017-06-20 11:39:07
  • PvP가 빨리만 나왔어도 이렇게 폭망하진 않았을텐데
  • nlv116_654831 비전력이부족하다잉
  • 2017-06-20 11:53:21
  • 망한겜 불.알 만진다고 살아나냐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