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일퀘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나오자마자 대세! 펜타스톰, 신규 영웅 '나크로스' 활용법은?

작성일 : 2017.06.16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신규 영웅 나크로스가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3일 출시된 나크로스는 버터플라이와 함께 펜타스톰의 단 둘뿐인 암살자 영웅이다. 이 영웅은 패시브로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초기화시켜 폭발적인 화력을 선보이는 버터플라이와 다르게 다양한 이동기를 중심으로 운영 플레이를 하는 동시에 필요에 따라서는 순식간에 적 영웅을 암살하고 유유히 빠져나오는 기동성이 특징이다.
 
또한, 나크로스는 뛰어난 기동성과 패시브를 이용한 빠른 공격속도로 인해 라인 유지가 쉽고, 후방에 있는 적을 자르기 위해 다른 영웅이 지나갈 수 없는 벽을 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진입과 후퇴가 굉장히 유연하기 때문에 적의 주요 딜러들을 교란하는 식으로 팀을 캐리할 수 있어 조작감이 좋은 영웅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다만, 나크로스의 돌진기와 후퇴기는 모두 논타게팅 스킬이며, 후퇴기의 경우 실제 스킬방향과 화살표 방향이 반대로 나오는 등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이때문에 피지컬이 좋다면 적의 논타게팅 스킬을 회피하면서 꾸준하게 에어본을 넣어 적을 괴롭힐 수 있으나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별 활약없이 쉽게 처리당할 수도 있다.
 
이때문에 나크로스는 조작이 다소 어렵지만, 숙련된 유저가 플레이하면 화려한 플레이로 팀을 캐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영웅으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시류에 맞춰 베인글로리 프로게이머 출신인 '다다'나 '새결'등 많은 인기 BJ들도 앞다투어 나크로스 플레이 영상, 가이드 영상 등을 공개해 나크로스에 입문하려는 플레이어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른바 '천상계' 나크로스 플레이인만큼 유저 사이에서 배울 점이 많다는 평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펜타스톰 나크로스 유저의 호응을 얻고 있는 몇 가지 인기 영상을 모아봤다. 자세한 플레이와 가이드는 아래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