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2레볼루션, 구글플레이 '오류코드 400-489' 해결 방법은?

작성일 : 2017.01.25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25일 업데이트를 실시한 가운데 일부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자체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25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이벤트 '복주머니 상점 추가'과 '혈맹 아지트 추가' '오만의 탑 70층 확장' '캐릭터 밸런스 수정' 등 다양한 부분을 다뤘다.

그러나 일부 이용자는 '리니지2 레볼루션' 앱 설치 과정에서 구글플레이 '오류코드 : 400' '오류코드 : 489' 등이 노출되며 설치가 불가능한 문제를 겪고 있다.

오류코드 400의 해결 방법으로는 4가지가 있다. 먼저 LTE와 3G가 아닌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다.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고 약 20초 가량이 지난 후 다시 인터넷 연결을 해 다운로드 하는 것이다. 비행기모드로도 해결이 불가능 하다면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하는 방법도 있다.

위의 방법을 다 사용해도 설치가 불가능하다면 '리니지2 레볼루션'의 APK 파일을 검색해 별도로 다운받아 즐기는 방법이 있다.

한편 지난 24일 출시된 '포켓몬고'의 경우 같은 오류코드가 발생해 문제가 된 바 있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희욱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