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NR스튜디오, CGV VR파크서 기업상생프로젝트 진행

작성일 : 2017.01.24

 



NR스튜디오는 CGV와 바른손이 공동사업으로 진행하는 VR 복합 체험존인 ‘CGV X 바른손 VR파크’에서 VR 콘텐츠 상생 프로젝트 2탄을 지난 2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루키존 상생 프로젝트에 선정된 2호 콘텐츠인 ‘풍선놀이 VR’은 부산의 VR 콘텐츠 개발사인 ‘퍼니스톤’이 개발한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감형 VR 콘텐츠이다.

퍼니스톤은 부산의 중소 개발사로 ‘풍선 놀이 VR’ 외에도 중세풍의 활 디팬스와 SF풍 스릴러 방탈출 등 다양한 VR 게임을 준비 중에 있는 개발사다. 

이번 VR PARK 상생 프로젝트 2탄에 제공되는 ‘풍선놀이 VR’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풍선을 땅에 닿지 않도록 라켓으로 쳐올리는 게임으로 오프라인 VR 체험관에 잘 맞는 재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피버 타임에 신나게 풍선을 터트리는 부분이 핵심 포인트라고 밝혔다. 

실제로 1월 20일에 VR PARK를 방문한 고객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쉬운 방식으로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장의 한 관계자는 "풍선놀이 VR은 2인용 플레이도 지원하지만 VR파크 공간 구조상 1인용만 설치돼 아쉽다"고 전했다.

NR스튜디오는 지난 1탄 피싱VR과 같이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하여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이 결과를 퍼블리셔, VC등에도 공유하며, 직간접적으로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문 NR스튜디오 이사는 "루키존 상생 프로젝트의 1탄이 종료되고 바로 2탄이 시작된 만큼 업계의 관심이 많다며, 퍼니스톤 같이 개발력을 갖춘 개발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3탄, 4탄 지속적으로 협업을 만들어 가며 VR 시장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우진 기자 evergree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우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